모여라! 인류 탐험대
수잔 섀들리히 외 지음, 베아 데이비스 그림, 윤혜정 옮김, 박한선 감수 / 그린애플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초의 인간부터 호모 사피엔스까지!

인류 진화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책, <모여라! 인류 탐험대>를 읽어보았어요.


원숭이가 진화해서 인간이 되었다는 이야기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정말 원숭이가 진화하면 인간이 될 수 있는 걸까요? 원숭이와 인간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인류가 지금 같은 모습이 된 것은 언제부터 일까요?

이런 저런 궁금함을 가지고 머나먼 과거로 여행을 떠나봅니다!

인류가 어떻게 생겼는지, 화석의 나이는 어떻게 알아보는지, 옛 사람들이 남긴 뼈로 알아볼 수 있는 것들이 뭐가 있는지 등등을 확인해보는 재미있는 여행이지요.


인간이 원숭이로부터 진화했다고 말하지만, 사실이 아니죠. 인간과 유인원, 원숭이가 공통 조상에서 진화했다고 보는 것이 옳다고 하죠. 인류 최초의 조상이 누구이며 어떻게 생겼는지는 알 수 없지만, 약 700만 년 전 언젠가 가지가 갈라졌고, 그 가지 중 하나에서 지금의 인간이 나타난 것이죠.

최초의 인류가 아프리카에서 진화하고, 그곳에서 일부가 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 유럽으로 이동했죠. 나중에 또 다시 일부가 아메리카 대륙으로 진출하면서 오늘날 사람들이 전 세계에 살게 되었죠.


이런 과장을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흥미진진한 책!

<모여라! 인류 탐험대>을 보면서 인류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