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오랑우탄 엄마 - 제5회 목일신아동문학상 수상작
이영미 지음, 조신애 그림 / 보림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소개할 책은

목일신 아동문학상 동화 부문 수상작

보림의 <나의 오랑우탄 엄마>입니다.


자폐 스펙트럼을 앓고

혼자만의 세상에서 지내던 담이가

밀림에서 겪는 치유와 사랑을 담은 이야기입니다.


자폐로 마음을 닫은 담이는

종이접기를 계기로 인기 유튜버가 되어

세상에 한 발짝 나오게 됩니다.


어느 날 환경 단체의 초대로

엄마와 함께 인도네시아에 도착한 담이는

처음으로 친구도 사귀게 되며

편안한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그런데 아뿔싸!

밀림에서 일어난 화재로 엄마와 일행에서 떨어져

혼자 남게 되었네요.


밀림에서 위험에 처했을 때 나타나

담이를 도와 준 엄마 오랑우탄 마야 덕분에

무서웠던 찢어진 눈 오랑우탄에게서

살아남게 됩니다.

그리고 밀림에서 살아가는 법을 배우게 되지요.


밀림에서 마야와 어떤 시간을 보내게 될까요?

또, 과연 담이는 구조되어

엄마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밀림을 개발하려는 과정에서 새끼를 잃은 마야와

마음을 닫고 외로웠던 담이가 만나

교감하는 모습이

정말 감동이었고 안타까움이었어요.


감동을 주는 동화

<나의 오랑우탄 엄마>

아이와 함께 읽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