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비밀, 지켜 줄 거지? 읽기의 즐거움 44
정승현 지음, 차상미 그림 / 개암나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만난 개암나무 출판사의 책들은

읽으며 생각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아주 반가운 책들이었어요.

이번 책도 너무 마음에 와 닿네요.


언니 때문에 이사를 가게 된 나비.
친구가 없어 외로운 나비에게 인기 많은 초희가 다가옵니다.
그렇게 무지개 클럽 회원이 되지요.

그런데!!! '자폐 스펙트럼'을 앓는 언니가 있다는 비밀을 잠시 마찰이 있던 초희가 언니에 대해 다른 친구들에게 말해버렸어요!
설마.. 수빈이가 이야기한 걸까요??

알고보니 수빈이 동생도 장애가 있네요.
그리고 오해를 푼 두 사람.
그리고 학교 수업에서 비밀 말하기를 해 본 후 아이들은 비밀에 대한 생각을 바꾸게 됩니다.

" 언니가 한 명 있는데 언니를 부끄러워했어요. 제 비밀은 언니가 아니라 못된 제 마음이에요."
- 본문 중에서

비밀의 의미를 깨닫고, 친구의 비밀을 지켜 주어야 하는 이유를 깨닫게 하는 책,
우리 아이에게 읽히고 싶은 책, 개암나무 <내 비밀, 지켜 줄 거지?>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