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제일 치킨쇼 - 2022 황금도깨비상 수상작 일공일삼 106
이희정 지음, 김무연 그림 / 비룡소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하제일 치킨 쇼

이희정 글

김무연 그림

비룡소

 

 

황금 닭이 되기 위한 닭들의 살벌한 전쟁!

<천하제일 치킨 쇼>

표지부터 재미가 넘쳐나는 2022 황금도깨비상 수상작입니다.

 

냠냠치킨의 남봉원 회장이 글로벌 시장에서 마스코트로 활약할 황금 닭을 선발하기 위해 천하제일 치킨 쇼! 를 열게 되는데요.

쇼에 참가하는 후보는 101마리 닭입니다.

어디서 많이 본 숫자라면서... 달마시안이냐고..ㅋㅋ

아니면 오디션 프로그램을 본뜬거냐고..

재미있어하는 율이입니다~

 

 

 

허름한 시골의 양계장에서 살아가는 주홍 닭은 101번으로 참가하게 되고,

이유식부터 치킨 맛에 눈을 뜬 염유이 어린이는 치킨왕이 되고 싶어하다가 쇼의 평가단이 된답니다!

치킨 상자의 숨겨진 행운권으로 말이죠!!

 

 

철저히 준비된 다른 닭들과는 달리 좁은 닭장에서 스스로 준비한 일공일호.

일공일호를 무시하는 다른 닭들에게 그는 이렇게 말해요.

 

어디서 사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지.

내가 누구냐가 중요한 법

 

닭이지만 참 멋지죠?? ㅎㅎ

유이도 꿈을 인정받지 못하는데요.

그저 맛있는 치킨을 먹는 것이 꿈이라는 유이의 말은 웃음거리가 되고 말거든요.

하지만 유이는 이런 사람이 되고 싶어요.

그럼 나도 바삭바삭한 사람이 될래.

프라이드 치킨처럼 기본이 훌륭한 사람!

꿈이 무시당해도 스스로 꾸준히 열심히 나만의 길을 가고 있는 일공일호와 유이.

일공일호와 유이의 앞에는 어떤 앞날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쇼의 결말은 과연??

편견과 무시에 맞선 둘의 노력이 정말 빛나고 또 빛나는 듯 합니다.

유쾌하고 재미난 그리고 바삭 달콤한 이야기가 정말 매력적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