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당하지만 수학입니다 2 - 하루에 거짓말 몇 번이나 하니? 황당 수학 시리즈 2
남호영 지음, 정민영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황당 수학 시리즈
황당하지만 수학입니다
2. 하루에 거짓말 몇 번이나 하니?


- 남호영 글
- 정민영 그림
-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

 

하루에 몇 번이나 거짓말을 하시나요?
정말 이런 황당한 연구를 한 사람들이 있어요. ㅎㅎ
역시 이그노벨상이라고 해야하나요~
이그노벨상을 수상한 연구에서 뽑아낸 생활 밀착형 수학 이야기!
폭소유발 <황당하지만 수학입니다> 시리즈 2권이 드디어 나왔네요~~

지난 1권도 넘넘 재미있게 읽었던 터라 2권 너무너무 기다렸는데요.
2권의 주제도 정말 재미나네요.

하루에 거짓말을 몇 번이나 하니?
어느 나라 지폐에 세균이 가장 많을까?
롤러코스터를 타면 결석이 치료된다고?
사과와 피부의 공통점은?

요런 주제들이 나오는데요...
주제만 봐도 재미있지 않나요?? ㅋㅋ

역시 캐릭터도 귀엽고, 참고 자료들도 잘 들어있어서 이해도 쉽네요.

역대 이그노벨상 수상 연구 중에서 수학상은 손에 꼽을 정도밖에 없다고 해요.
하지만, 수상 연구의 조사, 실험, 결과 분석 과정을 살펴보면 자연스럽게 수학을 만날 수 있지요.

통행을 방해하는 스몸비들의 보행을 파헤치다 보면 패턴이 만들어지고 사라지는 것을 보면서 '패턴'의 힘을 깨달을 수 있구요.
2016년 심리학상을 수상한 '나이대별로 사람들이 얼마나 거짓말을 하는지'에 관한 연구에서는 '표와 평균'을 만나서 이해하게 된답니다!!

1권 수와 연산, 2권 패턴편에 이어 규칙성과 함수편, 통계편, 도형과 측정편도 나온다고 해요.

율이 말이...
한꺼번에 얼른 출간되었으면 좋겠다고 해요.
율이가 너무너무 기다리고 있는 <황당하지만 수학입니다> 시리즈!!
제가 읽어도 넘넘 재미나네요.
재미있게 수학을 즐겨보세요~ ^0^

 

#와이즈만북스 #엉뚱수학 #수학동화 #초등추천도서 #수학 #이그노벨상 #수와연산 #수학이그노벨상 #거짓말 #하얀거짓말 #패턴 #표 #평균 #제동장치 #세균 #비교 #항생제 #항생제내성 #압력 #롤러코스터 #신장결석 #표준절차 #알고리즘 #좀비 #스몸비 #보행흐름 #우측통행 #소프트웨어 #빅데이터 #머피의법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