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4학년 수학 교과서 4-1 - 전3권 마음이음 핀란드 수학 교과서
파이비 키빌루오마 외 지음, 미리야미 만니넨 그림, 박문선 옮김, 이경희 감수 / 마음이음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핀란드에서 가장 많이 보는 1등 수학 교과서!
핀란드 수학 교과서
- 4학년 1학기
- 파이비 키빌루오마 외 8명
- 마음이음





율이의 3학년 수학을 책임져주었던 <핀란드 수학교과서>!!
이번에는 겨울방학을 앞두고 4학년 1학기로 준비해 보았어요.

학업흥미도와 세계 상위권의 실력을 자랑하는 핀란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수학교과서인데요.
율이가 너무나 재미있게 풀었고, 이해도 쉽다고 했었기에 4학년 준비도 함께합니다!!

<핀란드 수학교과서>는 두꺼운 한권이 세권으로 분권되는데요.
4학년 1학기는 1권에서 곱셈을, 2권에서 나눗셈을 준비합니다.
세번째 한권은 정답 및 해설이구요.

전국수학교사모임에서 추천하고,
최신 핀란드 국립교육과정이 반영된 책이라 그런지 믿음이 팍팍!! 가네요..ㅎㅎ
율이가 넘 재미나게 풀어서 더 그렇구요~~ ^^

수학적 구조를 발견하고 이해하게 하여 수학 공식을 암기할 필요가 없어서 너무 맘에 들더라구요.
교구를 등장시켜 놀이 수학으로 재미나게 풀 수 있구요.
연산, 서술형 문제, 응용과 심화 문제, 사고력 문제가 모두 담겨 있답니다!!

4학년 교재인데, 원리를 설명하기 위해 합과 차부터 들어 있는 거 보이시나요?
차근차근 아이가 이해하기 쉽게 단계를 밟아나가는 교재다보니, 굳이 지도가 필요없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어요!
요즘같이 어디 내보내기 무서운 시기에 아주 딱!! 이죠.

연산으로만 되어서 아이가 힘들어 하지 않은 게요.
다양한 문제유형과 그림 문제로 아이가 지루할 틈이 없다는 점~~
연산 싫어하는 율이도 즐겁게 풀고 있다는 것이 아주 큰 장점이에요!! ㅎㅎ

아직 앞부분이어서 곱셈도 기초네요.. ㅎㅎ
즐거울 만 하죠? ㅋㅋ
꼼꼼히 풀어야할 연산문제 사이사이에 생각해야 풀 수 있는 문제들이 구석구석 숨어있어요.

율이가 참 좋아했던 문제!
'기호를 보고 누가 누구인지 이름을 맞춰보세요!!'인데요.
이런 생각하는 문제들이 재미있다고,
엄마보다 잘 할 수 있다며 으쓱하는 율이입니다.. ㅋㅋㅋ

아이가 너무나도
자신있게!
재미나게!!
부담없이!!!
학습했던
<핀란드 수학교과서>

내년 4학년 1학기도 부탁해요~~~ ^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