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위기 해결사, 사이다 탐정 1 - 마카롱 시장님의 사건 의뢰 사이다 탐정 시리즈
백명식 지음,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후 위기 해결사 

사이다 탐정

① 마카롱 시장님의 사건 의뢰

 

 

 

백명식 글,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와이즈만BOOKs


 

큰일났어요!!

마카롱시장님의 마카롱을 망치고 헬스푸드시의 축제까지 망쳐놓았어요!!!

과연 사이다 탐정은 이 사건을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헬스푸드시에는 동물과 채소, 과일, 공산품 등이 함께 살아요.

주말마다 신나는 축제가 열리는 신나는 곳이죠.

그런데 큰 일이 벌어졌네요.

마카롱이 녹아 축제가 엉망이 되어버렸어요.

그런데 왜??? 마카롱은 녹았을까요?

 

마카롱이 녹아버린 이유를 찾으며 자연스럽게 폭염의 원인 등을 과학적으로 접근하게 되는 재미난 이야기!!

와이즈만 북스의 책들은 재미와 과학을 한번에 주기 때문에 엄마도 율이도 너무너무 좋아하는데요~

이번에 만난 <기후 위기 해결사 사이다 탐정>도 넘넘 즐겁게 만났답니다.

 

지구온난화의 문제는 갑자기 나타나지 않았지요.

기후위기에 과학적으로 접근하여 의뢰를 해결하는 사이다 탐정의 이야기가 아이들의 눈높이에 딱!!

어린이들이 기후와 환경에 대해 생각하고 친환경에 대해서도 고민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아주아주 유용한 책이었답니다~

 

다음 시리즈가 너무나도 궁금한 사이다 탐정 시리즈~~

2권 언제나오냐는 율이의 재촉에 마음이 조급해지네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