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마 라마 : 사이좋게 놀아요 라마라마 1
애나 듀드니 글.그림, 이주혜 옮김 / 상상박스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조금 일찍 어린이집에 다녔던 둘째 딸아이에게 사이좋게 노는 법을

책을 통해 재미있게 알려 주고 싶어서 책을 만나 보았어요.

더구나 오빠가 있어서 애정욕구도 강하고 물건에 대한 집착이 있어

여러모로 그런 점을 고쳐주고 싶었거든요..

다행스럽게도 어린이집에서는 양보는 잘 한다고 해요..

 

라마 라마가 집에서 기차놀이, 블록놀이, 비행기 놀이를 혼자 하고 있어요.

그런데 새 이웃이 놀러 왔어요.

새 친구 넬리를 소개시켜 준 엄마는 사이좋게 함께 놀라고 해요.

 

라마 라마가 장난감 상자를 열어주네요..

넬리가 블록으로 노는 걸 보자 라마가 얼굴을 찡그리며 지켜보죠..

 

넬리가 블록을 높이 쌓고 성을 만드는 것을 보자

함께 노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고 라마는 생각하네요.

하지만 넬 리가 라마의 인형을 가지고 놀자

빼앗으려고 하다가 그만 인형이 망가지게 되죠..

 

망가진 인형을 엄마가 새것처럼 고쳐주었지만..

사이좋게 함께 놀고 싶은 마음이 생길 때까지 계단에 두죠

 

라마와 넬리는 서로 하고 싶은 놀이를 자연스럽게 하게 되요..

재미있게 놀고 있는데 친구와 헤어져야 한 대요.

다음에는 더 사이좋게 재미있게 함께 놀 수 있겠죠?

 

친구와 함께 사이좋게 노는 법을 자연스럽게 배우는 책이에요.

 

딸 아이에게 오빠와 장난감을 사이좋게 가지고 놀 거냐고 물어봤어요..

“네~~” 아주 씩씩하게 대답하네요..

“오빠 한번.. 서영이 한번 노는 거지?”

책을 다 보고 나서는 소꿉놀이를 가져와 서로 사이좋게 노는 거예요 라고 하며  장난감을 보여주네요..

 

 

인형이 망가졌을 때 바느질로 고쳐주는 라마 엄마의 모습이 참 인상깊네요..

그동안 저는 망가지면 그냥 버리곤 했는데..

 

옆에 있던 6살인 아들녀석이 "동생이 가지고 노는거 나도 놀고 싶단 말야" 라며

"동생은 빌려주지도 않고 내가 뺏으면 울어.. 그러면 엄마는 나 혼내키고..."

이런 말 하는데 반성 많이 했네요...

동생과 오빠에게 서로 사이좋게 노는 법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 않고 혼냈으니 말이죠..

 

함께 사이좋게 노는 것에 대한 이야기라 동생과의 상호작용 뿐 아니라

친구관계에도 좋은 책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