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코칭 수학 개념편 중1-1 (2017년) 중등 개념코칭 (2017년)
김종섭 외 지음 / C&C EDU / 2016년 10월
평점 :
절판


 

수학은 개념이다!

비법을 코칭한다!

 

개념코칭수학 <개념편> 중1-1

 

 

 

 

 

 

 

 

국내 최초 4단계 신개념 학습법 CC4M

(math Concept Coaching learning by 4 step questioning Method)

 

1단계 : 개념이해

2단계 : 개념생각

3단계 : 적용해결

4단계 : 개념저장

 

 

 

 

 

 

 

 

CC4M은 단계별 발문 학습으로 원리 이해부터

개념이 형성되는 과정을 논리적으로 이해하면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는 자기주도 학습방법이예요

 

수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개념>이란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죠

개념을 확실히 알고있지 못 하면 중학 수학은

풀기가 점점 어려운 것 같아요

그래서

개념코칭수학의 개념을 코칭한다는 모토는 너무 맘에 들어요

다른 교재와 비교해서

개념코칭을 4단계에 맞춰 설명하고 있어서 문제의 요지를 파악하기 좋은 것 같아요

 

문제를 읽어도 무엇을 묻는지 몰라서 답을 제대로 찾을 수 없는 경우도 있죠

수학도 국어의 힘이라는 말도 여기에서 기인하는 것이죠

 

 

 

 

 

 

 

개념코칭수학에서는 문제를 이해하는 단계부터 차근차근 알려줘요

무엇을 묻고 있는지 이해를 하고

답을 찾기위해 무엇을 생각해야 되는지

문제해결 방법을 무엇인지 코칭해주죠

이렇게 단계별로 코칭받으면 개념이해가 완벽하게 되죠

 

 

 

 

 

 

 

 

 

1단원은 소인수분해네요

초등학교 5학년부터 소인수분해를 배웠죠

비록 용어를 소인수분해라고 쓰지는 않았지만

아이들이 모르는 사이에 약수와 배수를 배우고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를 배우면서

소인수분해의 기초를 쌓은 것이죠

초등학교 5학년때도 참 힘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생소한 용어 약수와 배수를 갑자기 배워서요

 

근데 그 한 고비를 잘 넘기고 나니 중학교의 소인수분해는

좀 쉽게 다가올 것 같아요

ㅎㅎ 이런 저의 바람대로 잘 하는 것 같으면서도

아직 문제 요지 파악하는게 잘 안되는 느낌이네요

 

 

 

 

 

 

 

 

소수와 합성수를 구분하고 보기에서 해당하는 소수와 합성수를

찾아서 써야하는데 그냥 용어를 적어두는

이런 일이 있네요

조금 더 차분하게 문제를 읽고 이해하는 훈련을 해야겠어요

 

 

 

 

 

 

 

 

개념이해코칭을 마치고 나면 개념생각코칭으로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문제를 풀어봐요

틀린 문제는 해당 개념을 다시 잘 읽어보고

완벽하게 이해하도록 해야겠어요

 

 

 

 

 

 

 

 

이제 중단원이 끝나고 개념적용코칭으로 개념을 적용하는 능력을

키우도록 연습할 수 있는 문제가 준비되어 있어요

문제마다 해당하는 개념의 번호가 매겨져있어서

아리송하거나 틀린 문제는 바로 개념코칭하도록 해요

 

 

 

 

 

 

 

 

 

중학생이 되니 하교 시간도 늦고 학원가는 시간도 촉박해서

정말 공부할 시간이 없네요

개념코칭수학은 이렇게 시간없는 학생들에게 하루에

개념 하나씩이라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데

좋은 교재인 것 같아요

 

 

가랑비에 옷이 젖듯 하루에 개념 하나씩

코칭해보며 실력을 쌓아가도록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