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다란 경청
김주현 지음, 오승민 그림 / 만만한책방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 요즘 우리는 말하는 세상 속에 살고 있지요.

누구나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주길 원하지만, 정작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끝까지 들어주는 일은 점점 줄어들고 있죠.


‘경청(傾聽)’은 단순히 귀로 듣는 기술이 아니라, 상대의 마음으로 다가가는 태도랍니다.

그런 점에서 [커다란 경청]은 동요 가사처럼 다정하게, “들어주는 것이 곧 마음의 거리를 좁히는 일”임을 보여주는 그림책이에요.



📌 사막을 여행하던 돌멩이와 코끼리는 우연히 사막여우를 만나게 됩니다.

코끼리는 반가운 마음으로 다가가지만, 여우는 경계하며 거리를 두죠.


그 뒤로 둘은 고양이, 송충이, 곰 등 각기 다른 친구들을 만나며 저마다의 방식으로 소통하는 법을 배워갑니다.


어떤 친구는 말 대신 꼬리로 인사하고, 어떤 친구는 침묵 속에 마음을 담아요.

그 여정 속에서 코끼리와 돌멩이는 깨닫습니다.

“진짜 친구가 된다는 건, 서로의 언어를 귀 기울여 듣는 것”이라는 사실을요.



📌  “누군가 귀 기울여 주면 엄청난 우주가 열릴 거야.”

이 한 줄이 모든 걸 말해줍니다.

들어준다는 건 단순히 조용히 있는 게 아니라, 상대의 세계를 열어주는 일이에요.


이 책은 아이들에게 ‘친구가 되는 멋진 방법’을, 어른들에게는 ‘관계의 온도를 되돌아보게 하는 여운’을 전해요.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이해하며 다가가는 순간, 우리는 비로소 마음의 거리를 좁힐 수 있음을 알려주는 책이에요.



📌 “친구가 되는 멋진 방법”은 거창한 기술이 아니라, 조용히 들어주는 마음 하나에서 시작되지요.


[커다란 경청]은 아이에게는 친구를 이해하는 법을, 어른에게는 관계를 돌아보는 용기를 선물하는 그림책이에요.

들어주는 일이 세상을 더 따뜻하게 만든다는 사실을 이 책으로 느껴보시길 추천드려요.



📌 @manmani0401 만만한 책방으로부터 ‘신간 제목 맞히기 이벤트’로 제공받은 소중한 도서를 읽고 담은 리뷰입니다.


#커다란경청 #만만한책방 #김주현작가 #오승민작가 #남의말에귀기울이기#그림책추천 #아이와함께읽는책 #경청의힘 #마음으로듣기 #관계그림책 #공감의기술 #친구가되는방법 #베스트셀러 #책빵김쌤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