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완성 고시체 글씨 연습 - 악필 교정과 고득점 답안 작성 훈련하기
현익미디어 수험연구소 지음 / 현익미디어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 급한 성격 탓인지 매번 악필을 고치려 연습해도 금세 나만 알아보는 글씨체로 돌아온다.

바른 글씨체를 위해 책도 사보고 필사도 해봤지만, 대부분의 교정용 글씨체는 너무 딱딱하고 지루했고, ‘예쁜 글씨’를 강요받는 느낌이 들어 오래 이어가지 못했다.

그러다 처음 본 ‘고시체’는 달랐다.

답안용 글씨체임에도 불구하고 깔끔하고 단정했으며, 보기에도 편안했다.

‘이 정도면 나도 써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30일 완성 고시체 글씨 연습]을 펼쳤다.



📌 이 책은 단순한 글씨 교정 교본이 아니라 ‘답안용 실전 글씨 트레이닝북’이다.

공무원·전문직 등 서술형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가독성과 속도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글씨체를 제시한다.


구성은 30일 루틴으로 되어 있으며, 기초 자음·모음 연습부터 시작해 시험에 자주 등장하는 단어, 문장, 법조문 필사로 단계적으로 이어진다.


특히 좋았던 건 ‘7일 속성코스’. 

나처럼 성격이 급하거나 일정상 여유가 없는 사람도 집중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기본 글자쓰기부터 고빈도 수험 단어와 문장 연습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글씨 교정과 공부를 동시에 하는 1석 2조 효과를 느낄 수 있었다.



📌 책은 글씨를 단순히 교정하는 것 이상으로 답안의 완성도는 글씨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알려준다.

채점관이 한눈에 읽을 수 있는 글씨, 일정한 획과 균형 잡힌 간격, 빠르면서도 흐트러지지 않는 필체는 수험생의 태도이자 집중력의 표현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 글씨는 하루아침에 바뀌지 않는다.

하지만 매일 조금씩 써 내려간 흔적이 쌓이면, 그 안에 단정한 리듬이 생긴다.

[30일 완성 고시체 글씨 연습]은 그 리듬을 만들어주는 책이다.

손끝의 움직임이 바뀌면 마음이 정돈되고, 마음이 정돈되면 태도가 달라지게 된다.

30일 뒤, 당신의 글씨는 단지 ‘예쁘게’가 아니라 ‘읽히는 힘’을 가진 글씨가 되어 있을 것이다.



📌 @hyunikbooks  현익출판으로부터 제공받은 소중한 도서를 읽고 담은 리뷰입니다.


#30일완성고시체 #현익미디어 #고시체 #손글씨 #글씨연습 #악필교정 #글씨체 #필사 #베스트셀러 #책빵김쌤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