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학교 안 가도 돼? ㅣ 하이파이브 문해력 학습 동화 7
마테오 라치니 지음, 베아트리체 참페티 그림, 김현주 옮김 / 길벗스쿨 / 2025년 9월
평점 :
#도서협찬

📌 “학교 가기 싫어!” 아침마다 아이 입에서 나오는 말, 부모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거예요. 저 역시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 이 말을 하면 어쩌나 생각해 본답니다. 아이 앞에선 웃어넘기면서도, 속으로는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을 많이 하게 될 것 같았어요. [학교 안 가도 돼?]는 바로 그 지점에서 시작한답니다.
📌 주인공은 학교에 가기 싫다고 선언해요. 그 순간 엄마가 말하죠.
“좋아. 학교 안 가도 돼. 하지만 딱 한 가지, 제대로 된 이유를 대야 해.”
아이의 상상력은 폭발하지요.
“아빠 옷을 입었더니 몸이 작아졌어요.”
“회색 물감을 발랐더니 마녀가 저를 돌로 만들었어요.”
말도 안 되는 핑계들이 이어지지만, 이 과정 속에서 아이는 자연스럽게 진짜 이유와 그럴듯해 보이는 핑계는 다르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지요.
결국 마지막에 등장하는 학교에 가지 않아도 되는 단 하나의 진짜 이유는 아이와 부모 모두를 미소 짓게 만들어요.
📌 “학교 가기 싫다”는 상황을 다룬 유머러스한 그림책 이상으로 아이들에게 논리적 사고와 추론의 힘을 길러주는 책이였어요, 부모가 알지 못하는 학교라는 공간에 대한 생각과 아이의 속 마음에 대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웃으며 대화할 수 있는 다리 역할을 해주는 것 같았어요. 그림 속 디테일도 훌륭해 방 안의 소품이나 표지 뒤의 면지 그림을 통해 또 다른 추론을 할 수 있어 독서 후 활동으로 확장을 할 수 있어요.
📌 [학교 안 가도 돼?]는 웃음 속에 진지한 메시지를 담고 있어요. 핑계와 이유, 상상과 현실을 구분하는 힘, 그리고 결국 학교에 가야 하는 이유를 아이 스스로 납득하게 만들어 주는 책이지요. 아이와 함께 읽고 나면, 아침마다 이어지는 “학교 가기 싫어!”가 조금은 다른 의미로 다가올지도 몰라요.
아이와 함께 읽는다면, 아침마다 이어지는 “학교 가기 싫어!”가 더 이상 힘든 말이 아니라 이야기르 시작하는 대화의 열쇠가 될 거예요. 부모, 교사, 그리고 아이 모두에게 따뜻하고 유익한 그림책으로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예스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학교안가도돼 #마테오라치니 #베아트리체참페티 #길벗스쿨 #하이파이브문해력 #추론력그림책 #논리력키우기 #그림책추천 #리뷰어클럽리뷰 #베스트셀러 #책빵김쌤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