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가치 - 한 번뿐인 아름다운 삶에서 자신이 가치 있는 사람임을 진정으로 믿는 법
제이미 컨 리마 지음, 허선영 옮김 / 알레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 불혹(不惑)을 넘기고 지천명(知天命)을 바라보는 지금의 나는 과연 어떤 사람인가?’라는 물음을 던진다. 외적인 성취와 내면의 공허 사이에서 길을 잃는다는 건 이 나이엔 없는 일인줄 알았다. 하지만 늘 무언가를 증명해야 한다는 압박 속에서 살아왔다는 생각이 들며 지금도 좋은 부모, 괜찮은 사람으로 보여야 한다는 부담이 마음을 짓누른다는 걸 느낀다. 겉으로는 열심히 살아가지만 내 마음속 깊은 곳에서는 나는 충분하지 않다라는 목소리가 끊임없이 따라오는 것을 느끼며 나의 자존감을 회복할 방법이 필요하다는 걸 생각해 본다.

 

 

📌 [나의 가치]의 저자 제이미 컨 리마는 로레알 역사상 최초의 여성 CEO이자 자수성가형 기업가다. 외형적으로는 성공의 상징과도 같았지만, 그는 누구보다 강한 자기 의심과 불안 속에 살아왔다. 많은 이들이 자존감과 자신감을 혼동하고, 외적 성취로 자존감을 채우려 하지만 그것은 오히려 공허함을 키운다. 저자는 당신은 지금 모습 그대로 충분히 가치 있는 존재라는 메시지를 강조하며, 자기 제한적 신념을 벗어나는 길을 안내한다.

 

 

📌 책을 읽는 동안 조금만 더 해야 괜찮은 사람으로 인정받는다는 내 오랜 신념이 흔들렸다. 나는 사실 이미 괜찮은 사람이었고, 더 잘하지 않아도 가치 있는 존재였다. 저자가 말하는 타인의 시선에서 자유로워지는 법은 내 일상에서 가장 절실한 조언이기도 했다.

[나의 가치]는 내면의 목소리를 직면하게 하고, 자존감을 세워 삶의 방향을 바꾸도록 이끈다.

나를 들여다보며 비판과 한계를 정하지 않고 부정적인 꼬리표를 떼어버리고 내가 믿는 나만의 꼬리표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확신이 강한 울림으로 느껴졌다.

 

당신은 희망과 꿈의 수준까지 날아오르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믿는 자존감의 수준에 머무르게 된다.(27)

 

 

 

📌 책빵김쌤의 추천 포인트

자신감과 자존감의 본질적 차이를 분명히 배울 수 있다.

외적 성취 뒤의 공허함을 해소할 내면의 힘을 찾게 된다.

자기 의심과 불안을 넘어서는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성공한 여성CEO가 전하는 삶을 변화시키는 영감을 얻을 수 있다.

부모로서, 자녀에게 있는 그대로 괜찮다는 메시지를 전할 용기를 준다.

 

 

📌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끊임없이 나는 부족하다는 생각에 사로잡힌 분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공허함을 느끼는 분

타인의 시선에서 자유로워지고 싶은 분

자녀에게 진정한 자존감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은 부모

로레알 역사상 최초의 여성CEO의 자존감을 향한 변화의 여정을 알고 싶은 분

 

 

📌 나의 가치는 이미 충분하다. 아이에게도 성적이나 능력과 상관없이 너는 있는 그대로 소중하다는 메시지를 주고 싶다. 그것이 결국 부모인 내가 먼저 실천해야 할 태도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자존감은 결과와 관계없이 지금 있는 그대로의 나를 존중하는 내면의 힘이다. 타인의 시선에서 자유로워지는 법, 늘 증명하려는 마음을 내려놓는 법, 자기 제한적 신념을 해체하는 방법을 [나의 가치]로 배워가길 바란다.

 

 

📌 @allez_pub 알레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소중한 도서를 읽고 담은 리뷰입니다.

 

#나의가치 #제이미컨리마 #멜로빈스추천 #자존감 #자기가치 #인정욕구 #자기의심 #자기계발서추천 #알레 #베스트셀러 #북스타그램 #책빵김쌤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