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동물원에서 만난 과학 수상한 동물원에서 만난 과학 1
이광렬 지음, 유혜리 그림 / 빅피시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 아이랑 동물원에 가본 적 있으신가요?

저는 아이들과 동물원에 소풍을 갈 때마다 저 동물은 왜 저렇게 생겼어요?”라는 질문 세례를 받고 했어요. 사실 저도 궁금한 게 많지만, 바로바로 대답해주기란 쉽지 않죠.

그런데 [수상한 동물원에서 만난 과학]은 이런 호기심을 가진 아이와 부모, 선생님들에게 딱 맞는 책이에요.

단순히 동물은 이렇게 생겼어.”를 알려주는 게 아니라, 동물의 비밀을 과학적인 시선으로 풀어내 주거든요.

 

 

📌 단순히 지식 나열이 아니라 수상한 동물원이라는 설정 속에서 이야기가 흘러가요.

와구와구 동물원, 미스터리 동물원, 뿡뿡 동물원, 무시무시 동물원, 알록달록 동물원에서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과학적 질문과 답을 따라가며 읽을 수 있어요.

 

개는 비타민 C가 왜 필요없을까?’

개복치...몰라몰라?’

판다가 하루에 00번이나 똥 싸느라 바쁘다고?’

 

이광렬 선생님의 글과 유혜리 작가의 그림은 아이들이 과학 이야기를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 아이에게 과학책을 권해주고 싶어도 너무 교과서 같은면 흥미를 잃어버리잖아요.

이 책은 호기심을 자극하는 질문을 흥미롭게 설명해 줘 아이가 혼자서도 즐겁게 읽을 수 있어요.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며 으악~ 엄마 립스틱에 연지벌레가 들어간대!”하며 설명해주며 저도 덩달아 배우는 기분이 들었답니다.

 

, 과학이 이렇게 생활 속에 있었구나하고 느끼면서, 단순히 과학 지식이 아니라, 호기심을 잃지 않게 해주는 책이라 더 소중하게 느껴졌어요.

 

 

📌 책빵김쌤의 추천 포인트

과학을 쉽게 경험한다.

지식을 외우는 게 아니라, ‘왜 그럴까?’ 질문하며 탐구하게 만드는 힘이 있어요.

 

그림과 함께하는 이해

그림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해, 과학 개념이 훨씬 쉽게 다가와요.

스토리와 개념의 균형

재미있는 이야기와 수상한 과학자의 탐구일지를 읽다 보면 어느새 과학 원리가 머릿속에 쏙 들어와요.

 

 

📌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동물원 나들이 후, 아이의 질문에 대답이 막막했던 부모님

과학을 딱딱하지 않게, 재미있는 이야기로 접하고 싶은 어린이

동물과 생태에 관심 많은 초등 저학년

 

 

📌 [수상한 동물원에서 만난 과학]은 과학이 특별한 게 아니라, 바로 우리 일상 속에 있다는 걸 알려주는 책이에요.

동물에 관한 작은 궁금증 하나가 세상을 바라보는 과학적 눈으로 이어지는 경험, 바로 이 책에서 시작할 수 있어요.

과학을 친근하게, 즐겁게 경험하게 해주는 [수상한 동물원에서 만난 과학]을 읽고 나면 아이와 동물원에 가보고 싶어질 거예요.

 

 

📌 @bigfish_book 빅피시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소중한 도서를 읽고 담은 리뷰입니다.

 

#수상한동물원에서만난과학 #어린이책 #과학책 #동물책 #빅피시 #동물들의초능력 #초등과학교과연계 #환경생태 #이광렬 #유혜리 #베스트셀러 #책빵김쌤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