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상한 동물원에서 만난 과학 ㅣ 수상한 동물원에서 만난 과학 1
이광렬 지음, 유혜리 그림 / 빅피시 / 2025년 8월
평점 :
#도서협찬

📌 아이랑 동물원에 가본 적 있으신가요?
저는 아이들과 동물원에 소풍을 갈 때마다 “저 동물은 왜 저렇게 생겼어요?”라는 질문 세례를 받고 했어요. 사실 저도 궁금한 게 많지만, 바로바로 대답해주기란 쉽지 않죠.
그런데 [수상한 동물원에서 만난 과학]은 이런 호기심을 가진 아이와 부모, 선생님들에게 딱 맞는 책이에요.
단순히 “동물은 이렇게 생겼어.”를 알려주는 게 아니라, 동물의 비밀을 과학적인 시선으로 풀어내 주거든요.
📌 단순히 지식 나열이 아니라 ‘수상한 동물원’이라는 설정 속에서 이야기가 흘러가요.
와구와구 동물원, 미스터리 동물원, 뿡뿡 동물원, 무시무시 동물원, 알록달록 동물원에서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과학적 질문과 답을 따라가며 읽을 수 있어요.
‘개는 비타민 C가 왜 필요없을까?’
‘개복치...몰라몰라?’
‘판다가 하루에 00번이나 똥 싸느라 바쁘다고?’
이광렬 선생님의 글과 유혜리 작가의 그림은 아이들이 과학 이야기를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 아이에게 과학책을 권해주고 싶어도 너무 교과서 같은면 흥미를 잃어버리잖아요.
이 책은 호기심을 자극하는 질문을 흥미롭게 설명해 줘 아이가 혼자서도 즐겁게 읽을 수 있어요.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며 “으악~ 엄마 립스틱에 연지벌레가 들어간대!”하며 설명해주며 저도 덩달아 배우는 기분이 들었답니다.
‘아, 과학이 이렇게 생활 속에 있었구나’하고 느끼면서, 단순히 과학 지식이 아니라, 호기심을 잃지 않게 해주는 책이라 더 소중하게 느껴졌어요.
📌 책빵김쌤의 추천 포인트
✔ 과학을 쉽게 경험한다.
지식을 외우는 게 아니라, ‘왜 그럴까?’ 질문하며 탐구하게 만드는 힘이 있어요.
✔ 그림과 함께하는 이해
그림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해, 과학 개념이 훨씬 쉽게 다가와요.
✔ 스토리와 개념의 균형
재미있는 이야기와 수상한 과학자의 탐구일지를 읽다 보면 어느새 과학 원리가 머릿속에 쏙 들어와요.
📌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 동물원 나들이 후, 아이의 질문에 대답이 막막했던 부모님
✅ 과학을 딱딱하지 않게, 재미있는 이야기로 접하고 싶은 어린이
✅ 동물과 생태에 관심 많은 초등 저학년
📌 [수상한 동물원에서 만난 과학]은 과학이 특별한 게 아니라, 바로 우리 일상 속에 있다는 걸 알려주는 책이에요.
동물에 관한 작은 궁금증 하나가 세상을 바라보는 과학적 눈으로 이어지는 경험, 바로 이 책에서 시작할 수 있어요.
과학을 친근하게, 즐겁게 경험하게 해주는 [수상한 동물원에서 만난 과학]을 읽고 나면 아이와 동물원에 가보고 싶어질 거예요.
📌 @bigfish_book 빅피시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소중한 도서를 읽고 담은 리뷰입니다.
#수상한동물원에서만난과학 #어린이책 #과학책 #동물책 #빅피시 #동물들의초능력 #초등과학교과연계 #환경생태 #이광렬 #유혜리 #베스트셀러 #책빵김쌤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