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호텔 - 지구에서 가장 큰 야옹이로 떠나는 짜릿한 모험 자꾸 손이 가는 그림책 3
후쿠베 아키히로 지음, 가와시마 나나에 그림, 고향옥 옮김 / 지성주니어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 여름 방학이라 아이와 함께 다녀온 물놀이장에서 귀여운 고양이를 만난 적이 있어요.

고양이를 쓰다듬는 아이의 모습이 너무 귀여워 사진으로 찍었다가 아이와 함께 물놀이 사진을 보며 이야기를 나눴지요.

[고양이 호텔]을 읽는 동안 저는 사진 속 시간으로 돌아가 기분 좋은 상상으로 가슴이 두근거렸어요. 우리가 만난 고양이와 고양이 호텔의 고양이의 모습이 아주 비슷했거든요.

고양이 몸 구석구석이 하나의 호텔 방이 된다는 발상은 단순한 재미를 넘어 아이들에게 상상하면 뭐든지 될 수 있어라는 메시지를 주는 것 같았어요.

특히 따뜻한 그림 속에서 전해지는 말랑말랑하고 포근한 감각은 마치 진짜 고양이를 쓰다듬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줬답니다.

 

 

📌 길을 걷다 문득 꿈실거리는 꼬리가 보이는 곳에 나타난 세상에 단 하나뿐인 고양이 호텔.

세상 어디에도 없는 고양이에 묵을 수 있는 호텔이지요.

🐾 통통 뛰어놀기 좋은 몽실몽실 뱃살 방,

🐾 미끄럼틀을 타듯 내려오는 고양이 등 미끄럼틀 방,

🐾 말랑말랑 젤리 발바닥 방,

🐾 고양이의 가르릉 소리가 나는 턱살 방, 그리고

🐾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스위트룸까지.

책장을 넘기며 한 걸음 한 걸음, 이 신비한 호텔을 모험하게 됩니다.

 

 

📌 책을 보고 아이와 특별한 활동을 해 보았는데 스케치북에 고양이 그림을 그린 뒤 포스트잇을 붙여 아이와 함께 고양이 호텔의 방이름을 붙여보았어요. 어떤 활동을 할 수 있는지 상상하며 이야기하는 아이의 모습이 정말 신나보였답니다.

, 제가 큰 고양이 호텔이 되어 고양이 소리를 내자 등 미끄럼틀도 타고, 손과 발을 만지기도 하고 넉넉한 엄마의 품에 안겨 행복하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 책빵김쌤의 추천 포인트

[고양이 호텔]은 아이의 상상력에 불을 켜고, 부모의 마음에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특별한 그림책입니다.

 

창의적 상상력의 극대화

고양이의 신체를 호텔 공간으로 변형한 독특한 설정이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판타지 같은 모험을 선사해요.

 

시각적 즐거움

부드러운 터치와 생동감 넘치는 색채의 삽화로 고양이의 촉감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짧고 집중도 높은 구성

페이지 수가 많지 않아 어린 아이도 지루하지 않게 끝까지 몰입할 수 있어요.

 

가족과의 소통

부모와 아이가 함께 읽고 우리라면 어떤 고양이 호텔을 만들까?” 상상하며 이야기를 즐길 수 있어요.

 

 

📌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고양이를 사랑하는 3~7세 유아 및 초등 저학년 아이

자기 전 그림책으로 편안하고 따뜻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가족

아이의 창의력과 감수성을 키워주고 싶은 부모님

 

 

📌 [고양이 호텔]은 잠시 현실을 벗어나 상상 속에서 마음껏 뛰놀게 해주는 책이에요.

아이뿐 아니라 부모에게도 꿈꾸는 시간의 소중함을 일깨워 준답니다.

하루의 끝, 아이와 함께 읽으면 잠들기 전 최고의 선물이 될 거예요.

 

 

📌 @hdjsbooks_jr 지성주니어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소중한 도서를 읽고 담은 리뷰입니다.

 

#고양이호텔 #고양이 #그림책 #지성주니어 #그림책추천 #엄마가읽어주는그림책 #창의력그림책 #베스트셀러 #책빵김쌤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