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맛깔스러운 관용 표현 143 - 표현력과 문해력이 쑥쑥 자라나는
전은지 지음, 유영근 그림 / 우리교육 / 2025년 7월
평점 :
#도서협찬

📌 외국인들이 한국어를 배울 때 처음엔 소리나는대로 읽고 써지는 한글의 과학성으로 쉽게 익힐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한국어가 지닌 관용 표현들로 어려워지는 말이라고 하더라고요. 그건 우리 아이들도 그런 것 같아요.
아이들이 자주 듣지만 정확한 뜻은 헷갈리는 관용 표현들.
📌 “한 입 베어 물면, 아~ 이거구나!”
[맛깔스러운 관용 표현 143]은 바로 그런 맛을 주는 관용 표현 사전이에요. 무려 143가지 표현을 재미난 만화와 이야기 속에서 알려 줍니다.
예를 들어, “뛰는 놈 위에 나는 놈”이란 말을 들으면 “정말 하늘을 나는 사람이 있나?” 싶지만, 이 책을 읽다 보면 “더 잘하는 사람이 또 있다는 뜻”임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돼요.
📌 관용어를 익히게 되면 ➀국어 실력의 핵심인 어휘력과 문해력 향상, ➁글쓰기와 말하기에 필요한 표현력 확장되죠. ➂다양한 배경지식을 접하며 융합적 사고력 강화하는 교육적 효과도 아주 크답니다.
📌 책빵김쌤의 추천 포인트
✔ 재미있는 도입 만화
각 장은 짧고 유머러스한 만화로 시작해요.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이 표현이 어떤 상황에서 쓰이는지” 감각적으로 익힐 수 있어요.
✔ 풍부한 이야기 속 학습
황당한 법, 동물 재판, 과학 잡학 같은 흥미로운 주제로 관용 표현을 풀어내, 국어책 이상의 재미와 지식을 전해 줘요.
✔ 쉽고 정확한 뜻풀이와 예문
본문 끝에는 “맛깔스러운 관용 표현” 코너가 있어서, 의미와 활용 예시를 명확히 알려 줘요.
✔ 찾아보기와 주제별 분류
‘우리 몸에 빗댄 표현’, ‘그 외 표현’ 등으로 묶어, 표현을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어요.
📌 이런 친구들에게 추천해요
✅ 초등 저학년부터 표현력과 문해력을 키우고 싶은 어린이
✅ 말이나 글을 좀 더 재밌고 풍성하게 하고 싶은 어린이
✅ 국어 시간에 배우는 표현을 생활 속에서 활용하고 싶은 어린이
✅ 책은 좋아하지만 지루한 설명보다 만화와 재미난 이야기가 필요했던 어린이
📌 [맛깔스러운 관용 표현 143]은 단순히 “뜻풀이 책”이 아니라, 말의 맛을 음미하고, 표현의 힘을 키우는 맛깔스러운 국어책이에요.
책장을 덮을 땐 어느새 여러분의 말 주머니가 훨씬 풍성해져 있을 거예요.
📌 <<예스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맛깔스러운관용표현143 #리뷰어클럽리뷰 #표현력 #문해력 #우리교육 #초등학생책추천 #관용어사전 #초등국어공부 #책추천 #베스트셀러 #책빵김쌤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