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마음을 표현하는 말 따라 쓰기 ㅣ 신나는 방과후 23
김상희 지음 / 파란정원 / 2025년 5월
평점 :
#도서협찬

📌 아이의 편지를 받고 ‘사랑해’라는 말보다 먼저 ‘이 글씨를 어쩌지?’라는 생각이 드셨던 적 있으신가요?
저는 글씨 쓰는 게 아직 서툰 아이의 글자가 바르고 예쁘면, 아이의 마음도 더 잘 전달될 것 같다고 느낀 적이 있어요.
하지만 어른인 저도 예쁜 글씨를 쓰는 게 어려워, 아이에게 어떻게 알려줄지 고민이 많았는데요, [내 마음을 표현하는 말 따라쓰기]를 만나고 아이도 저도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 감정을 따라 쓰는 글씨 연습✍
단순한 받아쓰기 책이 아니에요.
이 책은 단순한 받아쓰기 책이 아니에요.
감정 단어를 배우며 예쁜 글씨를 익히는 워크북이자, 아이의 감정 표현력을 키워주는 감정 단어장이랍니다.
문장을 따라 쓰면서 감정을 자연스럽게 인식하고, 표현하는 법을 배울 수 있어요.
희・노・애・락의 감정에 따라 구성된 다양한 캘리그라피 문장은 아이들이 즐겁게 감정 어휘를 익히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 감정 어휘가 자라는 시간🧠
“속상해”, “좋아”, “싫어” 같은 말만 반복하던 아이도, 이 책을 쓰다 보면 감정을 더 풍부하게 표현하게 됩니다.
이는 단순한 언어 학습이 아니라, 자기 이해와 타인 공감력, 감정 조절력의 기초가 됩니다.
📌 글씨 연습도 함께!📐
처음엔 감정 단어장이란 생각에만 집중했는데, 글씨 바르게 쓰기 코너도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요.
✔ 내 글씨 모양 제대로 알기
✔ 바른 자세 알기
✔ 기본을 탄탄하게 연습하기
✔ 문장 쓰기 포인트 알기
를 통해서 바르게 익히고 예쁘게 글씨를 교정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요.
요즘 아이들은 디지털 기기에 익숙해 연필을 오래 쥐는 시간이 줄어드는데, 이 책은 손의 감각을 깨우고 집중력을 기르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 아이가 자기 감정을 알고 정확하게 표현하는 건 아직 어렵죠.
[내 마음을 표현하는 말 따라쓰기]는
✔ 글씨를 바르게 쓰는 과정에서 마음을 안정시키고
✔ 명확한 글씨로 소통 능력을 키워주며
✔ 생각과 감정을 잘 표현하는 법을 자연스럽게 알려줍니다.
아이와 함께 이 책을 읽고 쓰다 보면,
감정을 배우는 것을 넘어 글씨체도 점점 예쁘고 바르게 바뀌는 기분 좋은 변화를 경험하게 될 거예요.
📌 @bluegarden_books 파란정원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소중한 도서를 읽고 담은 리뷰입니다.
#내마음을표현하는말따라쓰기 #파란정원 #신나는방과후 #초등책추천 #초등습관 #감정표현 #글씨체교정 #어린이습관 #베스트셀러 #책빵김쌤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