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커스 프로젝트 - 나를 바꾸고, 인생을 바꾸는 집중의 힘
에릭 퀄먼 지음, 안기순 옮김 / 해피북스투유 / 2025년 2월
평점 :
📌 40대에 접어들며, 나 자신에게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는 것을 느낀다. 아이, 가사, 남편을 챙기다 보니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살아가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많아진다. 특히 아이의 초등학교 입학을 준비하면서 겪는 여러 가지 일들을 어떻게 체계적으로 해결할지에 대한 조언이 필요했다. 아이와의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면서도 나만의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싶고, 뭔가 정리되지 않은 2025년의 계획들의 수정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던 차에 [포커스 프로젝트]의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 [포커스 프로젝트]는 40대 주부인 내가 개인적인 성장과 가정,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 준비를 균형 있게 관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된 책이다. 이 책은 단순히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이루는 방법을 설명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실제로 내가 직면한 일상적인 도전과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해 준다. 특히, 실천적인 목표 설정과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통해 내 삶의 균형을 맞추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 [포커스 프로젝트]는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고, 그것을 이루기 위한 작은 습관들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에 대해 알려준다.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하고, 작은 습관을 통해 꾸준히 실천하는 과정은 내 일상에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고, 이 책을 통해 나는 내 삶에서 무엇에 집중해야 할지, 무엇을 우선순위로 두어야 할지 명확히 알아가고 있다. 예를 들어, 책에서 제시한 ‘매일 10분씩 목표에 집중하기’라는 간단한 규칙은 내가 소홀히 했던 자기 계발에 다시 시간을 투자하면서 몰입의 질을 높일 수 있었다.
📌 책의 가장 큰 도움이 된 부분은 책에서 제시된 시간 관리 기술을 통해, 입학 준비와 가사 일정을 동시에 조율해 매일 반복되는 가사 일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었다. [포커스 프로젝트]는 작은 습관들을 통해 더 효율적으로 일을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며 하루를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일을 먼저 하거나, 집안일을 구체적인 시간대에 나누어 처리하는 방법으로 매일 살림을 하면서도 나 자신에게 시간을 쓸 수 있는 여유를 찾게 해주었다. 책에서 추천한 ‘작은 일을 먼저 처리’라는 습관 덕분에, 일상적인 가사 업무가 덜 부담스럽게 느껴진 것도 도움이 된 부분이다.
📌 [포커스 프로젝트]의 핵심은 바로 ‘집중’으로, 내가 꼭 이루고 싶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것들에 집중하고, 어떤 것들을 줄여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할 수 있었다. 책을 통해 목표를 세분화하고, 이를 작은 단계로 나누어 실천하는 방법을 배우고 작은 성취를 쌓아가며 점점 더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경험을 쌓아가는 그림을 그려볼 수 있었다. 결론적으로 이 책은 단순히 '해야 할 일'을 넘어서,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해 주기 때문에 ‘일과 생활에서의 균형을 잡고 성장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 해피북스투유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소중한 도서를 읽고 담은 리뷰입니다.
#포커스프로젝트 #에릭퀄먼작가 #에릭퀄먼 #집중 #효율 #삼성 #스타벅스 #구글 #마인드셋 #멘토 #동기부여 #세계최고 #일론머스크 #필독서 #성장 #발전 #자기계발 #해피북스투유 #책추천 #서평단 #도서협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