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왓칭 Watching - 신이 부리는 요술 ㅣ 왓칭 시리즈
김상운 지음 / 정신세계사 / 2011년 4월
평점 :
미립자를 입자라고 생각하고 바라보면 입자의 모습이 나타나고 물결로 생각하고 바라보면 물결의 모습이 나타나는 현상을 양자 물리학자들은 '관찰자 효과'라고 부른다. 이것이 만물을 창조하는 우주의 가장 핵심적인 원리다. (본문에서..)
생각하는 대로 실천하게 되고, 성공을 이루게 된다는 말은 흔히 접해봤을 것이다. 여기서 소개된 미립자 실험도 비슷한 이치다. 어떤 마음 가짐으로 생활하는지에 따라 미래가 갈리기도 했고, 아파하던 노인들이 젋음을 되찾고, 지능을 높이기도 했다. 세계적인 실험 결과를 곁들여가며 설명해서인지 더 신빙성 있게 들렸다.
1부에선 왓칭이 무엇인지 설명했고, 2부는 어떤 실험/예제들이 있는지를 보여줬다면, 가장 중요한 부분은 3부에선 ("나 이상의 나 바라보기") 독자들이 어떻게 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전반적으로 3부는 몇 년 전에 큰 호응을 얻었던 '시크릿'의 내용과 아주 비슷하다고 느꼈다.
이 책만큼 신나게 친구들에게 설명한 책이 또 있을까 싶을 정도다. 아는 사람들 만날때마다 붙잡고 얘기했는데, 한국인이 아닌 분들에겐 대충 설명해 줄 수 밖에 없어서 안타까웠다. 본인들이 직접 읽없다면 더 좋았을텐데... 아쉽다. 책에선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고 말해서 난 오늘도 언젠간 이 책이 영어로 번역되서 나올꺼라 기대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