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수네 초등 1, 2학년 공부법 - 영어.수학.국어 잠수네 초등 공부법
이신애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둘째가 초등학교에 들어가서 구입하게 됐던 책이다. 예약판매때 칠교놀이 워크북 주는 이벤트가 있다고 해서 구입했었는데.. 당첨도 안 됐었고 현재도 이벤트를 하는듯 ㅠㅠ

 

난..잠수네 아이들 시리즈를 다 읽어본  사람이라..이 책은 그냥 그 전 책들의 동어반복이었다. 뭔가 새로운 것이 있을 줄 알았는데..

이전 책들을 1.2학년 용으로 정리해 논 것에 불과했다. 읽는 내내 이런게 비지니스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었다. 요즘 리뷰대회도 하던데..

 

기존 잠수네 시리즈를 모두 읽어본 사람이라면 굳이 구입해 읽어보지 않아도 될듯하다.

 

가끔 책 리뷰를 쓸 때 내용에 대해 좋지않은 글을 쓰면..

해당 작가들에게 쪽지가 온다. 대충 불쾌하다는 내용이다. 몇달전에도 방송작가의 글을 읽고 실망스런 내용의 글을 적었더니 너도 한번 당해봐란 듯한 못마땅한 느낌이 가득 담긴 쪽지를 받았었다.

 

작가들은 책을 통해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자연스럽게 전달하면서..

그런 글을 읽은 독자의 리뷰에 대해 이렇게까지 반응하고 말이다.

 

리뷰는 무조건 좋은 내용만을 담아야 하는걸까?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책을 무료로 제공받아 리뷰를 쓴 적도 있고..

작가들이 따로 연락을 해와 리뷰를 쓴적도 있었다.

뭐 배경지식이 넓어진 효과도 있었지만..

 

겹쳐지는 내용이 많아 이젠 내가 읽을 책은 스스로 고른다. 이 책도 그렇긴 한데.. 이런 내용의 글을 적었다고 작가가 또 과민반응을 보이는 건 아니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