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스무 살을 위한 101가지 작은 습관 - 조바심내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꿈이 이루어지는 힘
탤렌 마이데너 지음, 박지숙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글 : 탤렌 마이테너

출판사 : 웅진 지식 하우스 / 383P

소장 / 독서완료

 

 

난 삼십대이고..제목으로 유추했을 때..이 책은 스무살을 위한 듯해..솔직히..구입이 조금 망설여 지기도 했었다. 하지만..김수영의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 를 통해 영감을 얻었던 난.. 왠지 이 책을 읽어야 할 거 같은 생각이 들었다.

 

김수영이..6년 전부터 이 책을 통해 매일 긍정의 에너지를 충전 받았다면..나 역시 긍정의 에너지를 받을 수 있을거라 믿었기 때문이다.

 

책이 내게 도착했고 책의 코칭을 받으면서.. 살펴보니..이 책은 2011년 5월에 출판 됐었다..그런데 김수영은 6년 전부터 읽고 있었고.. 이 부분에서 다시한번 영어공부를 해야 겠단 생각이 강해졌었다..

 

 

13년 전..내가 좋아하는 J 목사님은 자신의 설교 중 어떤 책을 언급했었다.. 예스 데이팅이란 책이었는데..시중엔 없는거다.. 정말 읽고 싶은데..ㅠㅠ 아쉬운 맘을 뒤로 하고.. 2년이란 시간 지났다..와우..드디어 한국에 그 책이 번역돼 출판된 거다..

 

하지만 그런 경우는 첨이라..약간 어리둥절 했던거 같다.. 목사님이 영어원서를 읽었단 생각이 나중에야 들었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으며..그 때 목사님께 받았던 동경을 김수영에게서도 잠시  받았던 거 같다.

 

 

난..마인드 컨트롤 때문에 자기계발 서적을 많이.. 종종 읽는다.. 그런데..읽을 땐..'나도 할 수 있어'란 생각이 타오르는데.. 읽고 나면.. 별로 변화되지 않거나..예전과 비슷한 날 발견하곤 했었다..

 

 

크고 작은 습관들에 대해 나와 있는 이 책..

 

난  저자가 시키는 대로 하나 둘 실천해보기로 했다.. 일상에 널린 골칫거리들을 없애기도 해봤고..운동을 계속 했으며..공연감상, 선물하기, 매일 몇명에게 감사 편지 보내기 등.. 그랬더니.. 인생이 조금 가벼워지는 듯한 느낌이다^^

 

 

이 책을 읽는 기간 동안..내겐..힘겨운 몇가지 일들이 있었다.. 난 그 때마다 101가지 실천 항목 중..내게 필요할 것 같은 부분을 찾아 읽었고.. 조금씩 실천했었다..아.. 이 책이 아니었담..난..무척이나 힘들었을 거 같다.

 

사실..며칠동안..게을러져 요 책을 잠시 멀리하기도 했지만.. 오늘..부턴 잠들기 전..이 책을 꼭 읽고 잠들어야 겠다..

 

과거의 사소한 습관이 현재의 나를 만들었듯.. 계속해.. 좋은 습관과 긍정 에너지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해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