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C 면역의 비밀 - 오염되어가는 몸을 살리는 비타민 C 건강법 시리즈 1
하병근 지음 / 페가수스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 : 하병근

출판사 : 페가수스 / 263P

소장 / 독서완료

 

 

C에게 선물받은 책이다.

 

예전엔..선물받은 책들 중.. 내 스탈이 아닌 경우..읽지 않고 그냥..책장에 꽂아두는 경우가 많았었다. 그런데..서평단이 되고부턴.. 장르와 취향을 가리지 않고 읽기를 시작하다 보니.. 이게 얼마나 어릭석은 행동인지를 알게 됐었다.

 

내 스타일? 오빠는 강남스타일? ㅋㅋ 솔직히..이게 얼마나 무의미 한건지를 알 게 됐으니까..

 

 

음..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과 관점은 무수히 많고..각각의 시각과 관점에는 나름의 정당성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됐다 해야 하나? 나의 시각..나의 스타일은 참으로..상대적인건데..

 

 

사람들 사이도 그렇지만.. 책의 저자와도..오해의 여지없이 의사소통하기 위해선..

그 사람의 시각을 제대로 이해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었다..

상대방만 볼게 아니라.. 그 상대가 처한.. 입장이 되어보고.. 그 위치에서 사물을 보며.. 그 사람의 관점과 사물을 보는 방식을 내가 이해해야만 하겠단 생각을 하게 된 것이다.

 

 

이 책의 프롤로그를 보면..저자가 비타민C 전도사가 되기까지의 배경이 나오는데.. 그 배경을 통해 저자가 처한 현실과 상황을 알고 책을 읽으니..

비타민C가 조금더 가깝게 다가오는 것 같았다.^^

 

 

비타민C.. 란게.. 사람의 몸을 지탱하는 필수 물질이었구나..몇 년 전부터..언니가 비타민 C가 몸에 좋다고 해서.. 종합비타민과 함께.. 따로.. 챙겨가며..꾸준히는 먹고 있긴 했었다..

 

그런데..지금껏 내가 먹고 있었던 비타민C가..저자가 말하는 비타민 C가 아니였다니 ㅠㅠㅠ

 

가루로 복용해야 하는 구나..비타민 C 메가도스로..

 

저자는 비타민 C가 병을 다스리는 신비의 물질이라 설명한다...비타민 C가 감기 예방과 함께..간염, 당뇨, 변비, 안과 질환 개선, 관절염 치료, 정신질환 치료, 암 치료..등에 도움을 주고 개선 시킨다니..

 

 

이 책엔..비타민 C에 대해 우리가 잘 못 알고 있었거나..대중들이 궁금해 하는 점들도 담고 있다.

가령..비타민 C는 많이 먹어봤자 소변으로 빠져나간다는데 사실인지.. 철과다증을 유발하는게 비타민C라던데 사실인지 등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도 많이 담고 있다.

 

 

비타민이란 걸 이해하는데 충분한 시각과 정보를 제공 하고 있어 전체적으로 짜임새가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던 요책..많은 이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