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기업의 조건 - 지속 가능한 수익과 성장을 창출하는 기업의 패러다임
램 차란 지음, 양유석 옮김 / 더난출판사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저자 : 램 차란

출판사 : 더난 / 256P

소장 / 독서완료

 

 

사람들에게 기업의 '성장'하면 뭐가 떠올라? 라고 묻는 다면..야구경기에서 '담장을 넘기는' 홈런정도를 이야기 하는 것 같다. 유명한..전문적인 애널들도 거의 요런식으로 접근하는 듯 하고 말이다.

 

즉..대규모의 매출 증가나 사업 규모의 확장만이 성장이라고 믿는 듯하다.

 

 

저자는 볼멘소리로 이야기 한다.

 

사람들은 성장에 대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이나 획기적인 신상품 개발..그리고 기업 간의 대규모 합병 또는 세계를 바꿀 만한 놀라운 신기술의 개발 같은 혁신적인 행위나 큰 돈이 걸린 무엇인가로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고..

 

솔직히..이건..일반인들 뿐만 아니라..경영진들도 비슷한듯 하다. 전부가 아니면 아무것도 아니므로..1루타나 2루타 같은 안타만으로는 충분치 못하다고 생각..

 

 

그치만..홈런만이 성장의 전부일까?

 

성장에 대해..너무 홈런에만 초점을 맞추면..

힘껏 휘둘렀으나 결국 헛스윙으로 끝나고 말 경우..어쩌려고 ㅠㅠ

 

그렇게 된다면..위험 부담감 때문에..

새 아이디어에 투자하는 걸 아예 포기한다거나..헛스윙이 두려워 아예 방망이를 휘두를 생각조차 하지 않을 텐데 말이다.. 

 

 

저자는 이야기 한다.. 홈런만이 전부가 아니라고..

1루타와 2루타 같은 안타..가 중요하다고 말이다.

 

 

이 책은.. 홈런만을 기다리기 보다.매출 성장을 기업 내 모든 사람들의 목적으로 만들어..일루와 이루타 같은 안타를 통해..실현 가능한 목표를 어떻게 세워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한다. 그럼녀서 좋은 성장과 나쁜 성장을 구분하는 법에 대해서도 언급하며..성장을 방해하는 속설과 잘못된 믿음을 떨쳐내는 방법들에 대해서도 언급해 놓고 있다.

 

 

마지막 장에서는 단기, 중기, 장기에 걸친 매출 성장을 가져올 아이디어를 선정하는 법, 실행하는 법을 다루고 있는데..

 

이 책의 단점이라면..약간 지루하다는 것이다.

 

더운 여름..열대아 속에서..지루함을 이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다^^*

 

 "해당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