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엇이 주가를 춤추게 하는가 - 4개의 메커니즘으로 해부한 주식시장의 비밀
정상철 지음 / 더난출판사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글 : 정상철
출판사 : 더난 / 428P
소장 / 독서완료
해마다..주식 관련 책들은 쏟아진다. 뭐..말하고자 하는 핵심은 같거나 하나인데..저자마다..다른 표현을 사용해..이야기를 하는 것 같다.
차이점이 있다면.. 저자에 따라.. 일반인이 쉽게 알기 어려운 용어를 사용한다거나.. 현학적인 표현으로 포장한다거나..하는 건데..
이 책의 저자는 어쩜..전문적인 내용을 말하고 있는데도.. 이해하기 용이하다.. 난..요런..저자나 선생님이 늘 좋았었다 ㅋㅋ.. 전문적인 내용을..비전문가도 이해 할 수 있게..쉬이 설명하는 분들말이다..
이 책은 또한..주식시장을..큰 틀에서 바라보고도 있다. 그러면서 디테일까지 살리고 말이다. 어떤 저자의 글은..그래프 흐름에 의한 기술적인 측면만을 강조하면서..많은 분량을 사용하기도 하고.. 또..기업 분석이나 내재가치 등 가치적인 측면만을 다루는 책이 주를 이룬다.
그런데..요 책은..주식 시장을 움직이게 하는 원리에 대해..핵심적인 사항을 풀어내고 있다. 즉..거시적인 차원에서 주식시장을 접근하고 있으며..경제와 주가 그리고 회사라는 관계의 총체적인 관점에서 내용을 다루고 있다는거..
그런데..읽는 내내..인상적이라면..어렵지 않다는 것 ㅋㅋ
이게 중요한거 같다. 어렵지 않더라 ㅋㅋ 그래서일까.. 이 책이 주는 메시지는 정말이지 분명하고 강렬한것 같다.
어지럽고..속이 울렁거려..병원에 갔고..영양제 한대 맞은 기분이랄까? ㅋㅋ
시간을 내..다시 한번 정독하고 싶은..요 책..좀 짱인듯하다^^
"해당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