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는 경제다 - 버리고, 바꾸고, 바로 잡아야 할 것들 선대인연구 2
선대인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12년 2월
평점 :
품절


글 : 선대인

출판사 : 웅진 지식 하우스 / 378P

소장 / 독서완료

 

 

책의 부제는 '버리고, 바꾸고, 바로 잡아야 할 것들'로 돼 있다.

제목과 부제는 대체적으로 책의 방향성에 대해 알려준다.

 

그래선지..요 책이 집에 도착해..제목과 부제를 보는 순간부터..난 와인을 마셔야만 했다.. 도저히..맨 정신으로는 책을 읽을 엄두가 나지 않았으니까..

 

몇 년사이..술권하는 사회(ㅠㅠ)로 인해..

요렇게..현 정치, 경제, 사회 등을 제대로.. 투명하고 진정성 있게 다루는 글들을 만나면서.. 내 와인량은 늘었으며 마시는 속도도 빨라지게 됐다..ㅠㅠ

 

처음 책을 읽다보면..정말이지 버리고 바꾸고 바로 잡아야 할 것들 투성에.. 울분을 느끼며 가슴이 답답해져 옴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책의 후반부에선..요런 가슴 답답한 현상이 어느정도 해결 되니..

 

그건 저자의 실현 가능성 높은 대안들 때문일 것이다. 이 시나리오 대로만 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저자는 이 책을 쓴 목적과 방향을 네 가지로 언급하고 있다.

 

재벌 광고에 목맨 기득권 언론이 왜곡하는 한국 경제의 진실을 전하기 위해, 외환위기 이후 거듭된 정책 실패가 쌓이고 쌓여서 한국 경제는 큰 위기로 치닫고 있고 이 위기를 경고해 일반 가계가 대비하게 하기 위해, 지금까지 정치 권력의 교체는 있었지만 경제 권력의 교체는 없었다고..그치만 총선과 대선을 앞두고 경제 권력 교체를 위해 한국 경제의 무엇이 문제이고 어떻게 바뀌어야 하는지 화두를 던지기 위해..이 책을 쓰게 됐다 말이다.

 

 

총선과 대선이 얼마 남지 않은 이 시점..에서 언론을 믿을 수 없게 된 이 시점에서..이 책은 우리가 꼭 읽어야만 하는 책인듯 하다.

 

이 책..필독서로 강강추 하고 싶다.

많은 이들이 이 책을 읽으며 현 시대적 흐름과 미래의 방향성을 잡았으면 하는 바람을 갖어 본다.

 

 

 

 

"해당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