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사카 100배 즐기기 ㅣ 100배 즐기기
기경석.고현진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글 : 고현진 기경석
출판사 : 랜덤 하우스 /573P
소장 / 독서 완료
이번 설에 오사카, 교토, 고베를 가기 위해 구입했던 책이다. 사실 작년에 한번 읽긴 했었는데..그 땐 읽으면서도 '뭥미?~~'했었다..
교통 패스부터 교통 노선..아무리 봐도 잘 이해가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그래서 작년에는 일본여행을 포기 했었는데..올해 다시 도전^^
작년에 포기한 것도 있고..중간에 이사를 하는 바람에..시내랑 교통 지도가 싸그리 없어져 버려..약간 애를 먹긴 했었지만 ㅋㅋ
이 책은 오사카 실전 여행에 있어 참 자세히 소개 돼 있다. 우리 나라 공항 안내부터..출국 과정까지..우리 가족은 이번에 김포 공항을 이용했었는데..이 책 출판 당시엔..인천공항에서만 오사카를 갈 수 있어..김포 공항에 대한 내용은 없다.
또한 일본 입국 과정도 언어로 설명해 놓고..다시 옆에 사진으로 설명 해 놓았을 만큼 자세하다. 그리고 오사카에서 시내로 어떻게 가야 하는지..고베나 교토를 어떻게 가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도 꽤 자세하다.
또한 교통 패스에 대한 소개나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장소등에 대한 소개도 참 잘 돼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이번 여행을 하면서 느낀 거지만..교통 패스를 꼭 구입하는게 유리하진 않다는 깨달음이다. 교통 패스 구입을 하려면..여러 가지 중 한가지만 해야 하는데..그러면 그 패스 위주로 스케줄을 짜고 그 패스에 어울리는 교통 수단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시간과 동선 절약, 디테일한 여행을 생각한다면..굳이 패스 구입은 안 해도 될듯하다.
나도 이번 여행을 위해 ..계획을 꼼꼼히 짜고 다 비교를 해 보았는데..패스는 가격적인 면, 동선, 유명한 곳 디테일하게 보기 등..내 여행 일정엔 패스 구입은 낭비였었다..그러니 패스 구입은 본인의 여행 일정에 맞춰 꼼꼼히 비교해 봐야 할듯하다..또한 꼭 구입하지 않아도 될듯^^
그리고 마지막에 나와있는 일본어 회화도 약간 유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