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스타일 - 커뮤니케이션도 스타일이다
이재연 지음 / 책나무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글 : 이재연

출판사 : 책나무 / 248P

소장 / 독서완료

 

 

저자는 KBS 15기 공채 탤런트라던데..넘 대충 찾았나? 아직 사진을 발견 못했다 ㅠㅠ 암튼..이 분 연극영화과 졸업에..대체의학 석사학위에..인적자원 개발 박사 과정에..지금은 짐 잉글리쉬 대표..윌슨러닝 코리아 강사, 21세기 교육원 대표 컨설턴트에..보나파이드 파트너즈 이사로...와우~~

 

이 책의 내용도 99년 우리나라에 들어온 글로벌 기업교육회사 '윌슨러닝 코리아'의 콘텐츠 중 소셜 스타일을 기반으로 쓰여졌다고 한다.

 

50년대 미국 심리학자 조셉 루프트와 해리 잉햄의 '조하리의 창'을 가지고 사회적 스타일을 나눈다음..실생활에 적용시킨 사례를 한권의 책으로 담았다..

 

 

소셜 스타일을 여러 학자들의 틀을 갖고 한 게 아닌..조하리의 창으로만 나눠 깔금했고.. 적용을 직장과 실생활에 했다는 점이 흥미로웠고 유익했다.

 

 

대학시절 교육심리 시간에 배웠던 조하리의 창을 다시한번 정리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도 좋았었다..

 

 

최근 읽었던 더글라스 케네디 소설에서 영국인이 미국인들을 싸잡아 비웃던 장면이 떠오른다. 자신과 상대를 이해하는 심리학과 자신에게 최면을 거는 자기계발에 미쳐있는 미국인이라했던가? 그 뒤를 이은 나라가 일본인듯하고 ....

 

 

이 책 역시 우리나라에 99년도에 들어온 콘텐츠를 갖고 쓰여졌다니 ㅠㅠ

 

이 책을 다 읽고 나면..독자들은 스스로 알게 되겠지만..정말이지..소셜 스타일 중은 좋고 나쁨은 없는 듯하다. 각자가 살아가는 습관화된 유형이 있을 뿐..결국...상대방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는 것은 특정 유형의 소셜 스타일이기 때문이 아니라 높은 대응성을 발휘했기 때문인듯하다..

 

이렇게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는 류의 책들은..많은이들이 읽어야 할 필독서일듯하다^^*

 

 

"해당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