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젠, 책쓰기다 - 인생의 돌파구가 필요한 당신
조영석 지음 / 라온북 / 201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글 : 조영석
출판사 : 라온북 / 268P
여행은 걸어다니면서 하는 독서고.. 독서는 읽으면서 하는 여행이랬는데..
이 책을 읽고 난 후..난..그 유명한 카미노 데 산티아고(스페인어로 '성 야고보의 길'이라는 뜻)를 약 한달 정도 다녀온 기분이 들었었다. 그곳에 다녀온 이들의 표현에 의하면.. 매 시간 모험과 도전을 겪고 끝없는 절경을 보고 깊은 평안과 평온의 시간을 느낀다던데.. 이 책은 내게 요런 느낌으로 다가왔었다..
물론 우리는.. 삶의 눈과 마음의 깊이가 다르기 때문에 어떤 것에 대해.. 같은 언어로 이야기 하거나 표현할 순 없지만..내게..이 책은 여행다녀온 느낌으로 다가왔었다.
음..언제나 따라가고 싶지만 따라가지 못했던 롤모델의 모습이..그 자신감이..이 책을 읽는 내내..여행 하는 느낌이 든 내내 어느 새 내게로 옮겨 온 기분이다^^
이 책은 인생의 돌파구가 필요한 이들에게 책 쓰기로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라고 이야기 한다. 그러면서 어떤 메시지를 담아야 하는지, 원고는 어떻게 써야 효과적인지도 알려주고 있다.


솔직히 여기까지는 초등, 중등, 고등학교 국어 교육과정에서 체계적으로 가르쳐 주었기에.. 글쓰기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어느정도 인지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그런데 이 책의 신뢰성은 그 다음 부분부터이다.
출판하기와 홍보하기를 다루었다는 점. 출판하기와 홍보하기 챕터는 대한민국 출판시장과 홍보시장을 이해하는데 충분한 시각과 정보가 제공 되어졌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홍보를 다룬 챕터에서는 현 시대 트렌드나 흐름도 알 수 있어 무척이나 유용했다.
또한 이 책의 중간중간 베스트셀러 작가들을 분석하는 글들을 볼 수 있었는데 그런 글들 속에서 저자만의 심층적인 전문성도 돋보였었다. 이건 평론이 아닌 서평이기에 특별히 작품의 한 부분들을 들여 논거를 밝히기 보단..그냥..나의 느낌과 생각만을 글로 표현한다.
암튼..내 안에 호기심, 열정을 불러일으켜 주고..나와는 다른 경험이나 시각을 가진 분들과 연결되게 해 준..그리고 저자만의 놀라운 긍정적이며 영적인 에너지를 얻은 이 책을 많은 이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다.
"해당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