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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 세일즈 - 세일즈의 99%는 소통이다
정경호 지음 / 거름 / 2011년 3월
평점 :
세일즈로 먹고 사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 나왔다. 바로 <소통세일즈>이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세일즈를 인맥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 전문지식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얼핏 들으면 두가지 주장이 전부 그럴듯해 보이기도 한다. 그러나 저자는 세일즈를 소통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실제 세일즈현장에서 일을 하다보면,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 달리 세일즈를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된다. 즉 인맥만 갖고도 안되고 전문지식을 가져도 밀리기 쉽기 때문이다. 그러나 계속 강자로 살아남는 방법이 있으니 그것이 바로 소통세일즈이다. 저자는 소통을 통한 세일즈 방법을 알려준다. 고객과 처음 만나 악수하는 방법과 앉을 자리를 선정하는 법, 대화할 때의 시선 처리, 고객의 태도에 반응하는 요령 등 세일즈에서 중요하지만 간과하기 쉬운 부분을 다루어주었다. 뿐만 아니라 소통을 극대화하기 위해 유머를 구사하는 방법, 때와 장소에 맞게 미소 짓는 법,질문하는 법, 경청하는 법, 계약서에 사인을 하도록 하는 방법까지 실천 팁이 풍부하게 소개되어 있어 도움이 된다. 최대한 쉽게 말하라, 핵심만 말하라 ,참신한 단어를 선택하라, 적절한 질문으로 고객과 호흡하라 등 세일즈 화법 10계명도 유용하다. 이 책을 통해서 보다 고객과 소통하는 세일즈퍼슨이 되길 기대한다. www.weceo.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