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를 팔아라 - 100년이 지나도 통하는 스토리 세일즈의 힘
김창국 지음 / 21세기북스 / 201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0년이 지나도 통하는 스토리 세일즈의 힘
스토리를 팔아라

이 책을 보다보니 몇 년전 IT기기 기술영업을 했을때의 생각이 납니다.  처음 몇 달간은 상당한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그때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판매의 원리, 세일즈 슈퍼스타, 레인 메이커, 당신의 세일즈에 스핀을 걸어라 등등 다양한 책을 보면서 조금씩 감을 잡아갔으며, 꾸준히 그 방법대로 했더니 실제로 효과가 나타났던 기억이 납니다. 이후 세일즈 전담 업무를 하지는 않았지만 그때 배운 세일즈 마인드를 업무에 적용했고, 나름 좋은 결과를 나타낼 수 있었으며, 진작 영업업무를 처음부터 했다면 비즈니스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작년에는 한 전문교육기관에서 40시간이상의 세일즈 교육을 받기도 했지만, ‘우리나라의 실정에 맞는 세일즈 실무책이 없을까’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러한 아쉬움을 달래주는 책을 발견하게 되어서 기쁩니다. 바로 김창국 님의 ‘스토리를 팔아라’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스토리의 장점은 서로의 마음을 열게하고 공감하게 하여 감정의 벽을 허물게 하는 데 있습니다. 동화처럼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받아들일 수 있는 이야기가 스토리입니다. 이러한 스토리를 잘 풀어가기 위해서 철학과 프레임이 필요하며 상품 판매에서 그치지 않고 가치를 팔 수 있어야 합니다. 저자는 여러가지 스토리텔링의 법칙을 소개하며, 주옥 같은 사례를 많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최근 스토리의 중요성은 강조되고 있지만 어떻게 활용할지는 어려운 부분이 있었는데, 어느 정도 갈증이 해소된 것 같습니다. 열심히 노력하지만 세일즈에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www.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