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자책] [세트] [BL] 극한직업 던전상인 (외전 포함) (총4권/완결)
이미누 / 시크노블 / 2019년 3월
평점 :
판매중지
이미누 작가님 글이 잘 맞는 건 아닌데 자꾸 사게 된다.
작가 리스트 보니 한두 권 빼고는 다 샀었네! 그만큼 배경설정, 캐릭터설정을 잘하시고 책소개도 꼼꼼하게 잘 작성하신다는 뜻이겠지.
그런데 아쉽게도, 작가님 작품 중 사놓고 읽은 중에는 초단편인 <세계가 무너지기 일주일 전>이 제일 기억에 남는 아이러니.
장편 <생츄어리>가 최신간인데, 그나마 여기까지 오니 이제 사건사고보다는 L위주로 쓰시는구나 느껴짐.
그 만큼 해당 작품 <극한직업 던전상인>도 L이 별로 느껴지지 않는다.
근데 캐릭터를 놓고 보면 대단한 조합이다. 언데드상인과 나사빠진(만들어진) 용사 조합이라니, 서로에게 적응하고 익숙해진 후의 그들이 엮어갈 러브러브를 상상하게 만들지 않는가!
거기다 재밌긴하다. 나는 게임이 제1의 취미인데, 양산형 게임물소설들 - 인벤창 반짝하는 소설, 스탯창 반짝하는 소설 극혐이다. (나의 게임은 그렇지 않다능!!)
암튼 이 작품은 그런 소설과는 다르다. 뭔가 게임속 내용같지만 판타지소설에 가깝다고 할까? 그냥 초반은 판타지 읽는다 치고 읽다보면 어느새 캐릭터들이 알아서 두근두근하고 있다.
L이 약한 소설(씬의 여부와 관계없이)은 좋아하지 않지만... 재미는 있어서 고민했지만... 그래도 일단 3점. 추가 외전이 나왔던데, 아직 안읽어봤다. 그 외전의 내용에 따라 별점 수정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