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설계자 - 한 시간 만에 100만 달러 매출 ‘제프 워커 신드롬’의 시작 스타트업의 과학 5
제프 워커 지음, 김원호 옮김 / 윌북 / 2025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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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비용이 적게 들고

직원 숫자는 최소한으로 유지되고

간접 비용도 매우 적은

 

 

 

사업주의 삶에 최대한 유연하게

맞추어 움직이고

투자금 대비 수익성이 매우 높은

 

​ 

 

​이런 사업을 꿈꾸시지 않으시나요??

 

​ 

 

​저자는 이런 사업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 

 

​그걸 가능하게 만든 건 바로

인터넷과 디지털 미디어라고 해요.

 

​ 

 

​이러한 사업을

[다이렉트 마케팅 기반의 온라인 비즈니스]

라고 부릅니다.

 

​ 

 

​저자는 위의 분야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는데요.

 

​ 

 

​그 성공의 1등 공신은 바로

[PLF 시스템]입니다.

 

​ 

 

​시장이 제품을 필요로 한다는 점을 

인식시켜 시장이 제품의 판매를 

요청하도록 만드는 것이에요.

 

​ 

 

​와.... 😮

내가 팔려고 하지 않아도

고객들이 알아서 판매를 요청하게

만드는 것이라니!

 

​ 

 

​PLF는 잠재 고객과의 체계적이고 순차적인

소통 방법과 효과적인 접근법을 알려줍니다.

 

​ 

 

​다음과 같이 구성돼요.

 

​ 

 

1️⃣ 프리-프리런칭

잠재 고객에게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주는 단계

 

​ 

 

2️⃣ 프리런칭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잠재 고객의 관심을 끄는 단계

 

​ 

 

3️⃣ 오픈 카트     

구매 메시지

 

   

 

4️⃣ 포스트 런칭  

보너스 제공 및 간단한 연락  

 

​ 

 

(각 단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책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 

 

​저자는 이메일 리스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왜냐하면 이메일 리스트가 온라인에서는

최고의 무기가 되기 때문이죠.

 

​ 

 

​근데 전 좀 궁금하더라고요.

 

​ 

 

​다른 외국 마케팅 책을 봐도

이메일 리스트를 강조하던데

우리나라에서도 이메일 리스트가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중요한가요?

(궁금합니다~ 🤔)

 

​ 

 

​아무튼,

잠재 고객이 나의 제품을 사고 싶게

만들 방법을 알아도 제품이 없으면

아무 소용 없는거겠죠?

 

​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 줄

사람들에게 재미를 줄

좋은 제품과 아이디어가 있나요?

 

​ 

 

​그럼 PLF로 사업을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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