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난 파도 다스리기 - 소란한 마음을 고요하게 하는 365가지 삶의 지혜
덩 밍다오 지음, 김희균 옮김 / 북플레저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고 싶다고 생각한 건 제목 때문이었어요. 제목의 '성난 파도'가 감정 기복을 뜻하는 것 같아서 주체할 수없이 오르내리는 저의 감정 기복을 다스려 보고 싶었거든요.

저자는 동양 철학과 도가 사상, 명상과 무술을 공부했고 이를 통해 깨달은 철학적 통찰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일상적인 언어로 풀어놓았어요. '365가지 삶의 지혜'라는 문장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한 번에 읽는 책이 아니에요. 365일 동안 하루 한 장씩 읽으면서 내면을 돌아보고 삶의 방향을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전 리뷰를 위해 처음부터 끝까지 읽긴 했지만 다시 하루 한 장씩 읽으면서 좀 더 깊이 묵상해 보려 해요.

인생은 계절처럼 순환하듯 이 책의 구성도 사계절로 되어 있습니다.

겨울,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여정을 통해 혼란 속에서 성찰과 희망을 발견하고요.

봄, 고요히 머물며 내면을 응시하는 시간을 통해 진정한 나를 만나게 됩니다.

여름, 탐험과 경험으로 얻는 지혜를 가지고 삶을 단단히 만들어가요.

가을, 내면의 탐구 끝에 온전한 나 자신과 마주합니다.

내면, 진리, 조화, 현재, 명상, 경험, 자연, 몰입, 단순 등이 이 책의 주요 키워드입니다. 현재를 잘 살기 위해, 일상을 평온하게 보내기 위해, 내면의 평화를 찾기 위해, 행복한 삶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 주고 있어요.

이 책을 통해 복잡한 생각은 내려놓고 마음을 다독이고 단단히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