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에 10만원 도시락 만들기
이슬비 지음 / 길벗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점심 지원이 되기 때문에 도시락을 싸갈 일이 없음에도 이 책이 필요했던 이유는 바로 사계절 식단표 때문이에요. 세상 사람들은 도대체 뭘 먹고 사나 싶을 정도로 매일매일 '무슨 반찬을 해야 하는가'가 늘 고민이었거든요.

아이들 아침 메뉴로 늘 비슷한 것만 주니 은근슬쩍 지겨워하는 것 같더라고요. 이 책의 도시락 메뉴는 아이들 아침으로 주어도 좋을 만큼 간단하면서도 다양해 기대가 됩니다.


​이 책이 다른 요리책들과 다른 점은 일주일 치 식단과 그 식단에 필요한 장보기 목록을 알려준다는 거예요. 한 번의 장 보기로 평일 5일간의 한 끼 식단을 만들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단순 요리법만 나와있는 책들을 보며 식단을 짜면 식재료가 너무 많아질 수 있는데 정해진 식재료로 만들 수 있는 밑반찬과 메인 반찬을 적절히 배분해서 5일간 맛있게 먹을 수 있게 해 준 것이 이 책의 큰 장점입니다.

사계절별로 한 달 치의 식단 표가 구성되어 있으니 일 년 내내 걱정이 없습니다.

요리법들도 복잡하지 않아서 요리 자체가 귀찮고 두려운 저 같은 사람에게도 큰 거부감 없이 만들 수 있어요.

🥒 책의 서두에는 식비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나옵니다.

  1. 식비 예산 정하기

  2. 냉장고 파악하기

  3. 식단표 짜기

  4. 장보기 리스트 만들기

  5. 장보기

이 책은 식비 절약의 3~5번을 책임져 주고 있어요.

우리 가정에 맞는 식비 예산을 정하고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을 파악한 뒤 이 책의 식단 표를 활용해 없는 재료들의 리스트를 적어 딱 그 재료들만 장을 보세요. 이 책의 장보기 목록은 1인분 분량이니 내 사정에 맞게 양을 조절해 사시면 됩니다.

나에게 맞게 여러 가지로 활용할 수 있는 요리책이에요. 직장인 도시락에 활용해도 좋고 저처럼 만드는 양을 늘려서 아이들 아침 식단이나 저녁 메뉴로 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고물가 시대에 밖에서 자극적인 음식을 사 먹기 보다 내가 만든 건강한 도시락 싸기로 내 몸과 우리 집 경제의 건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아 보시기 바랍니다.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