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거벗은 한국사 1 미노타 월드의 시작 : 깨어난 영웅들 가상 현실 역사 게임 만화 벌거벗은 한국사
이국현 그림, 허윤 글, 이명미 외 감수, tvN STORY <벌거벗은 한국사> / 웅진주니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역사 학습 만화를 많이 봐 왔지만 이 책은 그동안 보지 못한 독특한 콘셉트에요.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하는 듯하고 그 미래에는 '드림'이라는 게임 메타버스가 존재해요. 그 가상현실 안에는 다양한 세계가 구축되어 있어 원하는 곳은 어디든 갈 수 있습니다.

한국사와 게임을 좋아하는 우리의 주인공 테오는 '드림' 속 한국 역사를 바탕으로 설계된 '미노타 월드'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 속에서 고깡과 수호를 만나 미노타 월드를 여행하던 중에 시스템 오류로 인해 게임 속에 갇히게 됩니다.

미노타 월드에 접속해 있던 다른 유저들은 아바타를 조종하지도 게임 밖으로 나가지도 못하게 되었는데 테오 일행은 고깡의 마법 아이템 덕분으로 방어에는 성공하지만...

역사 퀘스트를 모두 깨고

나 '미노타'를 찾아내면 아바타들을

다시 정상 작동할 수 있게 해 주겠다.

다른 유저들을 구하고 게임에서 탈출하기 위해 '미노타'를 찾기 위한 역사 퀘스트를 시작하게 됩니다.

콘셉트가 너무 흥미진진하지 않나요??

📚

이 책에는 역사 속 네 분의 영웅이 나옵니다.

1️⃣ 30년간 계속된 여몽전쟁의 숨겨진 영웅 김윤후 장군

2️⃣ 열세 척의 배로 수백 척의 일본군을 물리친 이순신 장군

3️⃣ 동학농민 운동의 전봉준

4️⃣ 조국 독립의 염원을 담아 의병이 된 홍범도 장군까지

전 이 책을 통해 김윤후 장군님과 고려가 몽골과 이렇게 긴 시간 전쟁을 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어요. 결국에는 항복하고 말았지만 몽골을 대상으로 30여 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버틴 나라는 거의 없었다고 하네요. 우리 민족 정말 대단합니다.


이 책에 나온 역사는 초등 교과 5학년 2학기에 나오는 내용이기도 해요.

작년에 5학년이었던 장남의 교과서를 보니 전부 다 나오더군요. 5학년 학생들은 여름방학에 예습 겸 읽으면 좋을 것 같아요. 내용이 어렵지 않아서 모든 학년들이 보기에도 좋습니다.




6학년 장남에게 먼저 읽으라고 주고 감상평을 물으니 "마지막이 좀...."이라는 말만 남겨주더라고요.

마지막이 너무 궁금해서 저도 빠르게 읽어나갔는데... 퀘스트를 진행하던 테오에게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하고 책은 그렇게 끝나버립니다.

아.. 빨리 2권 주세요... '미노타'의 정체가 너무 궁금하단 말이에요.

테오 일행이 풀어나가는 퀘스트를 함께 풀어보는 것도 재미있고 각 챕터 마지막에 십자말풀이와 초성 퀴즈도 있어 끝까지 긴장을 놓지 않고 읽을 수 있는 역사 만화책입니다.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