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좋아지는 습관 - 마흔에 시작하는
히비노 사와코.하야시다 야스타카 지음, 위정훈 옮김 / 이덴슬리벨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3년 전에 라식수술을 해서 안경에서 해방되었는데 만 40세가 되던 해부터 눈이 침침해지고 시력이 조금씩 떨어져 다시 안경을 쓰게 됐다.


​수술 전의 시력까지 떨어진 건 아니지만 생활하는데 약간의 불편함(특히 운전 시 터널, 초점이 흐릿)때문에 어쩔 수 없었다. 그런데다가 오후만 되면 모든 피로와 피곤이눈으로 몰려들어 눈을 뜨고 있는 게너무 힘들었다.


​이런 나에게 딱 필요한 책이었다.



=====================




얼마 전 읽은 뇌과학 책에 시각계는 뇌의 영역 중 가장 많은 정보를 받아들이는 중요한 영역이라고 했다. 이 책에서도 같은 말이 나온다.​



눈이 나빠져서 사물을 잘 보지 못하면 

뇌가 처리할 시작 정보가 줄어들고, 

뇌의 기능도 떨어진다.


P.23



눈의 노화는 뇌의 노화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말이다.


​이런 중요한 눈의 노화를 방지하려면 신체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고 신체의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눈의 건강을 관리해야 된다. 즉, 눈과 신체의 건강은 하나인 것이다.


책에는 근시 시력표로 노안 자가 테스트를 해 볼 수 있는데 다행히도 노안은 시작되지 않았다.


몸을 움직여 운동을 하듯이 눈도 운동을 하면 좋아질 수 있다고 한다. 여러가지 '눈 트레이닝' 방법이 있는데 대표적인 3가지를 책을 읽고 나서 바로 따라 해봤는데 정말 눈의 피로가 많이 사라졌다. 이 운동과 함께 따뜻한 (뜨거운 X) 찜질까지 해주면 금상첨화!!


​매일 눈 트레이닝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피부를 지키겠다면서 선크림에 모자에 옷으로 모든 살들을 칭칭 감아도눈으로 들어가는 자외선이 많으면 피부까지 노화가 된다고 한다.


충격!!


정말 눈이 얼마나 중요한 기관인지 새삼 다시 느낄 수 있었다.


눈에 좋은 생활 습관과 음식까지도 소개되어 있으니 책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소중한 우리의 눈 절대 지켜~~



에코북서포터즈 4기 활동으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