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 활동이 좋다면 이런 직업! 이런 직업 어때? 4
캐런 브라운 지음, 로베르토 블레파리 그림, 엄혜숙 옮김 / 한솔수북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야외에서 무언가를 하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분명 있을 텐데요. 사실 저는 춥고 더운걸 힘들어 하는 지라 우선 야외에서 일하는 직업은 힘들것 같지만 ㅋㅋ 책은 아주 재미나게 읽어 보았답니다. 8세 아들에게는 우와~ 이런 직업도 있구나~!! 를 연발하면서 재미난 시간을 보내었답니다.

유아들도 훑어 보면 괜찮을 책이지만, 특히나 예비초등, 초등학생들이 읽어 보면 좋을 책이겠다. 싶더라고요. 초등진로탐색 도서로 딱 추천드립니다. 야외에서 일하는 정말 다양한 직업들을 살펴보고, 내가 해보고 싶은, 흥미가 생기고 궁금해지는 그런 직업들이 무엇일지를 알아볼 수 있고, 나에게 맞는 직업은 이거야~!! 해볼 수 있는 책이랍니다.

야외에서 일하는 직업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해양생물학자, 여행작가, 지질학자, 고생물학자, 조경사, 화훼농원관리자, 자연보호구역경찰관, 삼림감독관, 소방관, 캠핑장관리자, 건설관리자, 스키강사, 생태학자, 레포츠가이드, 농부, 국립공원경비원, 수상인명구조요원, 서핑강사, 수색구조조정관, 선박기관사, 요트강사, 토목기사, 식물학자, 측량사, 외선전기공?

25가지의 야외에서 일하는 정말 다양한 직업들이 수록되어 있답니다.? 야외에서 일하는 각 직업들에 대해 그 일을 하시는 분들이 소개하는 형식으로 책은 보여주고 있답니다. 아침부터 일을 시작하고 끝날때까지 무엇을 하고, 어떤 지식들이 필요한지 설명해 주고 있어요.

그 일을 하면서 느끼는 일의 장점과 단점이 적혀 있었는데, 읽는 재미가 은근 쏠쏠한 부분이었답니다. 책의 뒷부분에는 그래서 나에게 가장 어울리는 직업은 무얼까? 나의 성격과 소질, 흥미를 생각해보고 골라보는 페이지가 수록되어 있고요. 야외에서 일하는 또다른 다양한 직업들이 몇가지 더 소개되어 있었답니다.

진로탐색에 도움이 되어 주는
이런 직업 어때? 시리즈 도서 <야외 활동이 좋다면 이런 직업!>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 재미있으실 거랍니다.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