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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플, 강력한 승리의 전략》은 오늘날의 기업세계에서 수많은 비생산적인 업무에 좌절감과 허무함을 느끼는 리더들과 조직 구성원들의 발전을 돕기 위해 쓴 책이다. 모든 사람이 의미 있는 일을 원하지만 그러기에는 우리 자신이 너무 무기력하다. 우리는 일하는 방식을 바꾸고, 업무를 단순화하고, 불필요한 일을 제거하고, 할 일의 목록을 가볍게 만들겠다고 항상 다짐하지만, 여전히 아무런 진전도 이뤄내지 못한다. - P14

이 책은 당신이 가치 있고, 중요하고, 의미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개념, 예제, 도구 등을 제공한다. 복잡성은 기업의 혁신과 적응력을 말살한다. 반면 단순화는 빠른 시간 내에 당신에게 경쟁우위를 구축해준다. 이 책을 읽은 개인과 조직은 중복된 일을 제거하고, 명료하게 소통하고, 단순화를 습관화하는 방법을 익힘으로써, 어떤 업무가 시간을 낭비하고 어떤 업무가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하는지 구별하는 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다. 가치 없는 일이 사라지면 우리는 과도한 업무의 압박에서 벗어나고, 권한을 부여받고, 진정으로 중요한 일을 하며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다. - P14

단순화는 특정한 행위가 아니라 사고방식이라는 것이다. 우리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복잡성의 사고방식을 받아들인다. 더 적은 일이 아니라 더 많은 일, 그리고 뭔가 제거하는 일이 아니라 추가하는 일을 가치 있게 생각한다. 우리는 더 ‘많은‘ 것(더 많은 제품과 서비스, 더 많은 제안, 더 많은 개발, 더 많은 창작)이 우리 자신, 동료, 고객, 그리고 여러 이해당사자들에게 더 ‘좋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사실은 정반대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더 많은 것‘은 사람들을 질리게 하고, 마비시키고, 불만족스럽게 만든다. 우리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 많은 업무를 추가하지만, 결국 그 때문에 생각지도 않은 괴물을 만들어낸다. 우리가 업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것을 추구하는 사고방식을 더 ‘의미 있는‘것을 추구하는 개념으로 바꿔야 한다. 불필요한 업무 요소들을 제거하면 자기가 목표한 바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달성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 - P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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