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바이, 블랙버드
이사카 고타로 지음, 민경욱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요네자와 호노부가 어떤 장르에서든 
좋은 작품을 만들어내는 다재다능함이 있다면
이사카 고타로는 비정상적인 상황에서 비상식적인 인물들의 이야기을 통해
비범한 재미를 독자에게 제공하는 다재다능함이 있다.

이번에 소개할 <바이바이, 블랙버드> 역시
이사카 고타로 특유의 스토리 틀을 가지고 있지만
그 재미와 감동이 남다른 작품이다.

줄거리를 소개하자면,
더도말고 덜도말고 딱 서른의 나이를 먹고,
얼굴도 그냥 평범하지만 호감가는 인상을 가진 남자 주인공, 호시노.

그러나 그는 보기와 다르게 특유의 우유부단함으로
다섯 명의 애인에게 양다리를 걸치고 있는 
희대의 바람둥이(?)이다.
그런 그는 돈을 빌렸던 사채업자에게 제대로 빚을 갚지 못하는 바람에
조만간 ‘그 버스’를 타고 사라져야만 한다.

마음같아선 도망이라도 가고싶지만, 
사채업자가 보낸 키 180센티미터에 몸무게 180킬로그램의 
수수께끼의 여자 마유미에게 꼼짝 못하고 발이 묶여버렸다.
마유미는 투박한 몸에 걸맞게 거칠고 무신경한 성격이다.

그런 마유미에게 호시노는 간절하게 호소하는데,
이대로 ‘그 버스’에 실려서 사라지게 된다면 
영문도 모른 채 남게 될 다섯 명의 애인들이 상처를 받을지 모르므로
그녀들에게 제대로 이별을 고할 시간을 달라는 것.

결국 호시노의 부탁에 마유미는 의미심장한 태도로 제안을 받아들이지만
이별 현장에 자신과 동행할 것을 조건으로 붙인다.

얼핏 봐선 황당무계한 내용이지만 페이지를 넘길수록 
두 명의 주인공에게 저절로 공감하고 마음이 가도록 만드는 것은
역시 이사카 코타로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장기가 아닐까.

무엇보다 끌려가면 생사를 알수없게 될 상황에 빠졌으면서도
남은 여자들을 최대한 배려하고 그들을 마지막까지 챙기는 호시노를
보면서 어떤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살아있는 훈훈한 인간미를 느끼게 된다.
읽고나서도 마지막 문장의 여운과 그 후가 궁금하게 만드는 소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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