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척학전집 : 훔친 심리학 편 - 있어 보이는 척하기 좋은 인간 매뉴얼 세계척학전집 2
이클립스 지음 / 모티브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책의 두께가 두껍지만 그렇다고 걱정할 분량의 책은 아니다.

내용도 너무나 쉽게 잘 정돈되어 있어 책을 읽는데 아무런 무리가 없다.

특히 한 단락씩 되어 있어 우리가 철학과 심리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책은 크게 3부로 구성되어 있어 진리와 의식, 윤리와 정의 그리고 자유와 실존에 대해 우리가 이해할 수 있게 마련되어 있다. 특히 나를 보는 방법을 터득하고 타인의 보는 방법까지 터득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해서 무엇보다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책이 단락별로 되어 있어 순서대로 읽을 필요가 없고 내게 맞는 파트부터 읽을 수 있어 시간도 아낄 수 있고 바로 그 상황에 대입해서 읽어볼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을 파악하기 위해서 심리학으로 어떻게 이루어지고 발생하는지 예시나 이론을 간략하게 설명해 놓아서 심리학 책이나 철학 책을 처음 접한 사람들에게도 쉽게 읽힐 것이다.

 무거운 철학과 심리학을 가벼우면서도 가볍지 않게 어려우면서도 아주 어렵지 않게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내용으로 잘 설명해 놓았다. 정말 제목처럼 다른 사람들에게 있는 척 할 수 있는 지식을 쌓을 수 있어서 너무나 좋고 손에서 이 책을 쉽게 놓을 수 없게 만들었다.심리학 책이지만 하나의 위트있는 책이라는 느낌이 먼저 들었다. 곁에 두고 읽고 또 읽는 다면 우리가 모르는 사실을 많이 알게 될 것이고 나 자신에 대해 더 알 수 있으리라. 그리고 다른 사람의 마음도 좀 더 세심하게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길 것이라 확신한다.

 

#세계척학전집 #이클립스 #모티브출판사 #김지혜 #심리학 #철학 #훔친심리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