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이모션
이서현 지음 / 해피북스투유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SF과학 소설로서 이 장르를 많이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읽는 순간 새롭다라는 말로 표현하고 싶다. 일반 소설류와는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SF 과학 소설이다.

이 이야기는 감정이 없는 인물이라는 주인공을 내세워 펼쳐지는 내용이다.



일단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감정이 없다는 설정은 그 누구도 예상 못했던 이야기 일 것이고 어떻게 이야기가 전개 되는지 모두 궁금해 할 것이다. 감정이 없다는 것은 차갑고 모든 것이 그냥 보이는 대로 해석되는 것이고, 즐겁거나 화를 내거나 이런 감정들이 노출되지도 표현되지도 않는다. 이런 흐름속에서 소설속 로맨스는 더욱더 신비롭게 다가오기도 한다.



아무런 감정이 없는 상태에서의 로맨스를 생각하면 어떤 느낌인지 모두가 알 거 같다.

그렇기에 우리 인간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감정이고 그 감정을 통해 우리는 하루하루 살아내고 살아간다. 노이모션랜드라는 회사를 내세운 스토리는 흥미진진하면서도 새롭다는 인상을 갖게 된다. 다른 소설과는 달리 결말이 궁금해지는 책이었다.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는 독자들로 하여금 책을 놓지 않게 하는 장치가 되었고 SF 과학 소설을 처음 접한 사람들에겐 앞으로 SF 소설을 계속 찾게하는 마음을 부려 놓은거 같다.

새로운 소설이라서 쉽게 다가갈 수 없었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매력있는 소설이었다.

아직 SF소설을 읽어 보지 않았거나 좋아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다.

 

#노이모션 #이서현 #해피북스투유 #교보문고스토리공모전대상 #감정제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