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63가지 심리실험 - 뇌과학편, 개정판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심리실험
이케가야 유지 지음, 니나킴 그림, 서수지 옮김 / 사람과나무사이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이 책은 심리학, 뇌과학 등 여러 가지 학문을 결합해 놓은 내용으로 총 63편의 심리실험을 수록해 놓았다, 생각하는 뇌 생각하는 나, 뇌를 알면 기억력이 쑥쑥, 뇌와 함께 사람과 함께, 기분 좋을 때 뇌과학, 뇌를 통해 보이지 않는 세계를, 미를 내다보는 뇌라는 6개 챕터로 이루어져 있다. 이 책이 가장 흥미로운 점은 책 내용이 들어가기전 간략하게 소개된 질문과 함께 우리 독자들의 관심을 이끄는 대목이다.


다양한 심리 실험과 뇌 과학을 통하여 우리 인간이 가지고 있는 심리작용과 함께 다양한 이론과 실험이 수록되어 있다. 흥미로운 실험을 통해서 인간의 심리작용을 묘사한 부분은 우리가 몰랐던 사실을 알게 해준다.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이 이 책을 통해서 해결될 거 같다.

특히 우리가 현실적으로 알고 있는 사실도 이 책에 담겨 있다.


우리가 매일 쓰고 있는 스마트폰 세균이 화장실 변기 손잡이보다 세균이 많다는 사실은 이미 많은 매체를 통해 알고 있지만 이 책은 실험을 통해 그 이유를 밝히고 있는 것이다.

세계적 석학들이 실행했던 시험들이 우리가 가지고 있는 궁금증과 심리학을 만나서 더욱더 책이 잘 읽힌다. 어렵지 않은 내용과 단락단락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서 시간이 날때마다 한 챕터나 몇가지 실험을 읽으면 시간도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우리 인간은 자신에 대해 잘 모른다. 그것을 깨우치기 위해 많은 것을 일고 경험해야 한다. 이 책을 통해 나 자신과 다른 사람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책을 읽은 보람이 느껴졌다. 많은 것을 알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세상에서가장재미있는63가지심리실험 #사람과나무사이 #이케가야유지 #서수지 #니나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