튠 인 - 판단을 흔드는 열 가지 함정
누알라 월시 지음, 이주영 옮김 / 이든서재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AI시대에 살고 있는 현재 수많은 정보들은 우리의 눈과 귀를 자극하면서 쏟아져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수많은 정보를 우리가 모두 취한다는 것은 있을 수도 없다.

이 수많은 정보 속에서 실제 우리에게 필요한 정보를 선택해야하고 잡음속에서 진짜 신호를 포착할 줄 알아야 이 시대를 슬기롭게 살아갈 수 있다.


이 책은 그런 잘못된 판단을 하지 않기 위해서 통찰력을 키울수 있고 그런 선택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늘 수 있다는 것에 주안점을 둔다. 저자는 PERIMETERS 즉 권력, 자아, 위험, 정체성, 기억, 윤리, 시간, 감정, 관계, 이야기 약자를 통해서 우리가 꼭 기억해야한다고 말한다.



무의식적으로 편향된 사고는 우리를 잠식하게 된다. 그렇지 않기 위해서 우리는 이런 책을 통해서 훈련을 해야하고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한다.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수많은 정보 속에서 우리가 요긴한 것을 선택적으로 써야 한다는 것이다. 책의 내용이 방대해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천천히 읽다보면 우리가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감이 올 것이다.


이 책의 주된 목적처럼 수많은 정보 소음속에서 진짜 신호를 포착하는 기술을 배우 우리의 삶이 더욱 윤택하고 진정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연습하길 바란다.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들. 그리고 많은 정보를 습득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적극추천한다.

 

#튠인 #판단을흔드는함정들 #이든서재 #이주영 #누알라월시 #진짜신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