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직감의 힘 - 촉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로라 후앙 지음, 김미정 옮김 / 21세기북스 / 2025년 1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촉’, 즉 직감은 누구나 가지고 있으면 강력한 무기가 된다.
그러나 그것을 얻기란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했을 때 쉽지 않을뿐더러 그것은 단지 개인에게 타고난 능력으로 치부하기 쉽다. 하지만 이 책은 우리가 훈련을 통해 직감을 키울 수 있는 것으로 말한다. 즉 개인의 경험과 데이터를 통해서 우리는 직감의 능력을 키울 수 있고 그것에 따라 각자의 직감이 다르다는 것이다.

저자는 직감이 설명하기 어려운 분야임에도 불구하고 연구를 통해서 직감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내고 제시했다. 훈련을 통해서 수동적인 직감에서 능동적인 직감으로 전환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준다. 직감의 유형으론 유레카, 스파이디 센스. 졸트로 나누어 직관을 마스터 할 수 있는 법을 제시한다. 책을 전반부와 후반부로 나눈다고 한다면 전반부는 직관과 직감에 대한 정의를 그리고 후반부에는 직관을 끌어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며 직감이 단련을 통해서 기를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을 통해 지금까지 내가 느꼈던 직감들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었고 불편했던 순간과 좋았던 순간 조차 직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성공한 사람들은 직감이 다른 사람보다 뛰어났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우리도 직감의 능력을 키운다면 좀 더 나은 결정을 통해 성공의 길로 들어설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직감의힘 #로라후앙 #21세기북스 #직관 #직감 #김미정 #책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