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내가 되어 영원히 빛나고
이계영 지음 / 조아라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이 책은 명화를 통해 나 자신의 안정을 찾아가고 삶을 지탱해 주는 고요함을 얻을 수 있도록 해준다. 책을 선택할 때 표지에 이끌리거나 제목에 이끌려 펼쳐보기도 하는데 이 책이 바로 그런 책이다. 한쪽에는 명화와 한쪽은 글로 이루어진 구성은 우리가 명상을 감상하는 시간과 책 읽는 시간을 분배하여 마음의 안정을 찾게 해준다.

 

책이 나를 위로해 주는 순간이 있고, 그림이 우리의 정서를 안정화 시키는 기능을 하는데 이 책은 우리에게 큰 위로와 위안을 준다. 오랜만에 누군가가 나에게 힘을 준다는 것을 느꼈다.

 

명화를 보다보면 우리에게 익숙한 작품도 있고 생소한 작품도 있기에 새로운 작품을 눈에 익히는데 도움이 되기도 한다. 한 사람이 느끼는 감정을 고스란히 전달되기 힘든데 이 책은 나에게 명화와 함께 저자의 감정을 같이 공유될 수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활자가 많다고 많은 것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함축된 시를 통해서도 많은 것을 이야기 할 수 있고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다시한번 깨닫게 되었다.

 

오늘이 있기에 내일이 있고 내일이 있으려면 오늘을 잘 보내야 하는 것은 누구나 다 안다.

 

그런 마음을 알기에 우리의 마음을 편하게 할 필요가 있으며 이런 책의 도구를 통해 쉽게 마음의 안정과 편안을 찾길 바란다. 힘겹고 마음이 복잡한 사람 그리고 위로가 필요한 사람, 여유를 가질 필요가 있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나는내가되어영원히빛나고 #명화 #조아라 #이계영 #명화에세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