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맑은 날도, 궂은 날도 모여 인생이 꽃 피리 - 마음에 쓰는 에세이 필사 노트
오유선 지음 / 베이직북스 / 2025년 1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제목이 너무 근사한 책입니다.
어떤 책들은 제목만 봐도 그 책장을 펼쳐보지 않아도 마음이 따뜻하게 전해져 오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이 책이 제 마음을 따뜻하게 전해온 책입니다.

하루를 살아가다 보면 아무런 의미를 두지 않고 사는 날이 너무도 많습니다.
그러곤 또 후회도 해보고 자책도 해봅니다. 인생에 있어서 우리는 어디쯤 와 있을까요?
이 책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그런 공간을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 필사 책이 많이 생기는 것은 분명히 어떠한 이유가 있어서겠죠. 이 책을 펼치고 필사를 하다보면 내 인생이 너무 아름다워 보입니다. 오늘 하루는 너무 값진 하루가 된거 같아서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책을 읽는것도 좋은데 이렇게 글을 쓰다보면 내 마음의 여유를 되찾은 것 같습니다. 책의 구성이 너무 잘 되어있고 특히 책이 너무나 예쁩니다.
한 장 한 장 펼칠 때마다 누군가의 마음을 들여다 보는 착각을 불러 일으키기도 하고 내 마음을 들킨거 같아 얼굴을 살짝 붉혀보기도 합니다.

삶은 생각한대로 흘러 가지 않지만 우리의 마음은 우리가 생각한대로 먹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오늘이 즐겁다고 생각하면 오늘이 즐거운 것이고 오늘이 고되다고 생각하면 힘든 하루가 될 것입니다. 이 추운 겨울 내 마음을 누군가의 마음을 녹일 수 있는 책을 발견해서 행복해지는 하루였습니다. 책을 좋아하는 모든 이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입니다.
#맑은날도궂은날도모여인생이꽃피리 #오유선 #베이직북스 #필사책 #에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