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에 읽는 이솝우화는 가볍지 않다 - 어른이 되어 다시 꺼내 보는 지혜
이길환 지음 / 빅마우스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어렸을 때 읽었던 이솝우화를 어른이 돼서 다시 펼쳐보니 어렸을 때 느꼈던 감정들이 새록새록 올라왔다. 책 한권을 읽더라도 시간과 장소에 따라서 느낌이 변하는 것을 보면 한권의 책이 주는 즐거움은 작은 것이 아닐 것이다.


단순히 이 책은 이솝우화 이야기를 전하는 것이 아니라 삶에 무게를 더하는 이야기라는 부제 속에 저자가 겪었던 이야기와 함께 각 테마에 맞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 이솝우화 속 이야기는 현재 우리가 살아가면서 한 번씩은 겪어 보았던 이야기이고 그 속에서 우리 삶의 지혜가 쌓여가는 것이다. 어찌보면 우리 삶이 이솝우화처럼 우화일 수 있을 텐데 바등바등 사는 것을 보면 인간인 우리는 아직 더 많이 배워야 할 것 같다.


책 내용은 길지 않고 간결하면서도 긴 여운을 남겨주는 이야기로 가득차 있어서 읽는 내내 마음이 훈훈해지는 것을 느낄수 있었다. 어렸을 때 읽었던 내용이라 기억이 많이 남아 있을 줄 알았는데 읽을 때마다 새롭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솝우화 책은 어렸을 때 우리 아이들도 읽는 책이 되었고 지금 어른이 돼서 내가 읽는 책이 되었다는 것이 놀랍기만 하다. 이렇게 이솝우화가 세대를 걸쳐 읽히는 것은 우리에게 주는 교훈이 작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 삶의 이정표가 되기도 하고 현명한 인생길을 찾을 수 있는 단서를 제공해 주기도 한다.

삶을 살아가면서 이솝우화처럼 지혜를 가지고 살아 갈 수 있다면 좀 더 인생에 빛이 나고 좀 더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고 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마흔에읽는이솝우화는가볍지않다 #이길환 #빅마우스 #지혜 #이솝우화 #현명한인생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