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은 호르몬 - 나를 움직이는 신경전달물질의 진실
데이비드 JP 필립스 지음, 권예리 옮김 / 윌북 / 2025년 9월
평점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사람의 몸속에 인생을 지배하는 여섯 가지 물질에 대한 통찰이며 그것을 늘리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우리의 몸과 마음을 지배하는 여섯 가지 호르몬을 칵테일로 비유하여 우리에게 쉽게 다가오도록 풀어 놓았다. 도파민, 옥시토신, 세로토닌, 코르티솔, 엔도르핀, 테스토스테론은 각각의 우리 몸속에서 하는 역할이 다르다.

각각의 호르몬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이 다르듯이 우리는 각각의 호르몬에 대해 더 잘 알아야 하고 더 잘 분비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어떻게 호르몬이 작동하는지 저자는 자세하면서도 간결하게 풀어내고 있다. 또한 그것을 어떻게 하면 생기게 하는지 방법을 제시해 준다. 일명 제조법 정리는 각 호르몬 설명이 끝나면 간단하게 우리가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안내해준다. 마법의 제조법은 바쁜 일상에서 잊어버릴때마다 보면 쉽게 떠오르고 실천할 수 있게 해놓았다.

우리가 살아가는 데 있어 각 상황마다 필요한 호르몬과 조절해야 할 호르몬을 정리해 놓아서 어떤 상황에서 호르몬을 높여야 할지 또는 낮워야 할지를 독자들에게 알려준다. 즉 각각의 증상과 상황에 따라 처방 약(호르몬)은 다르다.

책의 말미에는 한눈에 보는 호르몬 관리법이 정리되어 있는데 이 한 장의 요약이 책의 전체를 집약해놓은 지도와 같다. 저자의 호르몬 레시피를 통해 우리는 새로운 나로 거듭나고 새로운 미래를 그려 나가며 행복을 꿈꿀 수 있다. 이 책은 쉽게 읽을 수 있어 우리 몸속에 필요한 호르몬에 대해 몰랐던 사실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 우리에게 필요한 호르몬과 필요하지 않은 호르몬을 적절히 혼합해서 행복의 음식을 만든다면 우리는 행복을 느끼면서 살아갈 수 있으리라 믿는다.
#인생은호르몬 #데이비드JP필립스 #윌북 #호르몬 #책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