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뒤바꿀 새로운 양자 혁명
쥘리앙 보브로프 지음, 조선혜 옮김, 조명래 감수 / 북스힐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네이버 책과 콩나무 카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몇 개월 전 엔비디아의 젠슨 황의 양자컴퓨터에 대해 한 말은 뉴스나 신문에서 엄청 보도가 된 적이 있었다. 모두가 그때 양자컴퓨터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냈고 그것이 무엇인지 한번식 보도 기사를 통해서 접해 봤을 것이다.



이제 우리는 AI시대에 살고 있는 현실에 다가와 있다. 처음 컴퓨터를 접한 것이 386이었는데 이젠 그런 개념이 아니라 양자컴퓨란다. 무한정으로 발전하는 시대에 컴퓨터도 그 시대를 뛰어넘고 있다. 양자컴퓨터 개념을 찾아보면 양자역학의 중첩, 얽힘 원리를 활용해 기존 컴퓨터보다 복잡한 계산을 빠르게 처리하는 기술이란다.



이 책을 통해서 우리가 뉴스나 기사에서 접했던 양자컴퓨터에 대해 좀더 자세하게 내용을 알 수 있다. 양자역학의 중첩과 얽힘의 개념을 알 수 있을뿐만 아니라 양자가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찰도 함께 제시되어 있다. 처음 양자컴퓨터를 접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은 조금 어렵다. 한번에 모든 것을 읽으려 하지말고 조금씩 읽어야 이해도 되고 할 듯 싶다.




이 책을 다 읽은 후에 양자컴퓨터에 대한 지식은 다른 사람들보다 월등히 뛰어날 거라 자부한다. 이제 양자컴퓨터를 통해서 많은 것이 발전하는 것을 지켜 볼 차례이다. 아직 이르다는 사람도 있고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는 사람도 있다. 이런 설왕설레 속에 우리는 양자컴퓨터가 무엇인지 알아야 그것을 이용하고 삶속에 뿌리내리게 하지 않을까 싶다.

어떻게 세상이 변할지 두눈 크게 뜨고 지켜봐야한다. 세상을 뒤바꿀 수 있을지 아니면 미미한 영향으로 그칠지 내심 기대가 된다. 이제 뉴스나 보도기사에 양자컴퓨터에 대해 나와도 어렵다기 보단 무엇인지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

 

#세상을뒤바꿀새로운양자혁명 #북스힐 #쥘리앙보브로프 #조선혜 #양자컴퓨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