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읽으면 절대 잊을 수 없는 비즈니스 영어 교과서 한 번 읽으면 절대 잊을 수 없는 교과서
마키노 도모카즈 지음, 박수현 옮김 / 시그마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우리 세대는 중학교 때부터 영어를 시작해 대학교 때가지 영어를 한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외국인을 만났을 경우 한마디도 못하고 얼어붙는 것은 나만의 일은 아닐 것이다.

아무리 영어를 배운다고 시작을 해도 처음 다짐한 나의 성과는 날로 무뎌져가고 무너져 갔다. 지금도 영어를 배울까 다짐을 하고 있을 찰나에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우리는 항상 문법을 시작하였으나 이 책은 말하기-듣기-읽기-쓰기 순으로 배운다면, 단기간에 네 가지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왠지 믿음이 가는 말이다. 이 책에서 말했듯이 비즈니스 영어는 원어민 영어가 아니다. 누구에게도 오해받지 않는 영어가 이 책의 핵심이다.



책은 5장으로 각각 파트별로 중요한 것, 꼭 읽혀두어야 할 내용 등 여러 가지를 다루고 있다.

가장 궁금했던 미국식 영어와 영국식 영어를 비교해 주는 차트는 나의 오래된 의문을 풀어줬다. 꼭 비즈니스 할 때 필요한 어법과 문법을 알려주는 책은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거 같다.



 

매번 영어 단어와 문장들이 놓여 있는 책을 보다 서술로 풀어주고 조목조목 알려준 책을 보니 왠지 새롭고 머리에 쏙쏙 들어온다. 어떤 책을 보더라도 나의 것으로 만들어야 책의 내용을 익힐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의 오류가 책 앞에 몇 장만 공부하고 뒤로 갈수록 지쳐간다는 것이다. 이 책은 가독성이 좋고 내용도 흥미로워서 그런 염려는 없어도 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나의 영어 실력이 더욱더 향상되는 미래를 꿈꾸며 독자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다.

 

 

#한번읽으면절대잊을수없는비즈니스영어교과서 #시그마북스 #마키노도모카즈 #박수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